[에듀윌] 9급 공무원 합격생이 전하는 돌직구 “나 자신과의 싸움이 중요”

입력 2019-02-12 13: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9년에도 공무원 시험에 대한 열풍이 여전히 거세다. 하지만 늘어나는 수험생과 더불어 공시생들의 고민 또한 커지고 있는데 바로 ‘공무원 시험에 대한 도전 여부’다.

실제로 이들은 대부분이 ‘지금 시작해도 내가 합격할 수 있을까?’, ‘공무원 시험에 지금 도전하면 너무 늦지 않았을까’ 등을 고민하고 있었다. 그렇다면 실제 합격생들이 이야기하는 공무원 시험은 어떨까?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합격생 인터뷰에 따르면 공무원 시험에 대해 “누군가를 떨어뜨리기 위해 만든 시험”이라는 돌직구를 날리는가 하면 “포기하지만 않으면 언젠가는 될 수 있는 공평한 시험”이라고 말하기도 해 공무원 시험에 대한 합격생들의 솔직한 속내를 공개하기도 했다.

또한 “할까 말까 고민하는 시간에 도전을 시작해라”,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당장 시작하시길” 등 9급 공무원 시험을 망설이는 수험생을 위한 솔직한 한마디를 전하며 ‘팩트 폭행’을 하기도 했다.

합격생들은 ‘자기 자신과의 싸움’, ‘절대적 학습량’을 중요한 합격 요인으로 꼽기도 했다. 에듀윌은 공무원 수험생들에게 경쟁이 치열한 시험인 만큼, 경쟁적으로 독하게 공부할 것을 권장한다.

이를 위해 에듀윌은 ‘독한 에듀윌’이라는 학습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온라인 수강생들끼리 서로 경쟁하면서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어 철저한 학습관리에 도움을 준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로 에듀윌 출신 합격생이자 울산시 지방직 최연소 합격생인 이 모 씨는 “독한 에듀윌에서 1등을 하려고 이를 악물고 공부했다”고 밝혔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