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윤지성, 솔로 데뷔 성공적…‘어사이드’ 아이튠즈 10개국 1위

입력 2019-02-21 09: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 LM엔터테인먼트]

[DA:차트] 윤지성, 솔로 데뷔 성공적…‘어사이드’ 아이튠즈 10개국 1위

가수 윤지성이 첫 솔로 앨범 'Aside'로 전 세계를 휩쓸었다.

윤지성은 20일 첫 번째 솔로 앨범 'Aside(어사이드)'를 발표한 가운데, 홍콩, 인도네시아, 라오스, 마카오,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대만, 브루나이 등 총 10개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 외에도 헝가리, 일본, 터키, 네덜란드 등에서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윤지성의 첫 솔로 앨범 'Aside'는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에서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일본 1위를 비롯해, 러시아, 오스트레일리아, 프랑스 등 7개국 톱10에 등극했다.

국내 차트에서도 순항 중이다. 'Aside'는 한터차트, Yes24 등 국내 주요 음반 차트에서 일간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타이틀곡 'In the Rain(인 더 레인)'이 네이버 뮤직 1위를 기록,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이렇듯 윤지성은 그룹 워너원의 맏형에서 솔로 뮤지션으로서 국내를 넘어 세계를 아우르는 영향력을 입증, 성공적인 솔로 데뷔의 첫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타이틀곡 'In the Rain'은 사랑하는 이와의 준비 없는 이별을 맞은 한 남자의 진솔한 감정을 담은 팝 알앤비 장르의 곡으로, 감성적인 멜로디와 오케스트라 선율 그리고 윤지성 특유의 따뜻한 음색이 조화를 이루며 아련한 이별 감성을 완성했다.

윤지성은 오늘(21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타이틀곡 'In the Rain'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