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 후 취업은 어떻게?

입력 2019-02-22 13: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막상 꿈꾸던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하니 취업이나 창업에 대한 걱정도 컸어요. 그런데 합격자 모임 참석 후 동문 모임까지 이어져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선배님들의 황금 같은 정보와 조언이 없었다면 정말 막막했을 거예요”

노후대비 자격증으로 각광받는 공인중개사 시험. 1년에 한 번 있는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한 이들에게는 또 한 번의 관문이 기다리고 있다. 그것은 바로 취업과 창업. 합격도 중요하지만 제2의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서 이 관문 역시 필수다. 중개사 관련 업무에서는 실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인맥이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합격 후 회원들이 사회에 안정적으로 진출하는 데 있어 선후배 간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2009년부터 합격자 모임을 조직하고 이들을 지속적으로 모을 수 있는 동문회를 출범해 체계화했다.

학원과 온라인 강의 출신 합격자로 이뤄진 조직은 서울과 인천, 경기 등 수도권을 비롯한 대구경북, 부산경남 등 전국 각지에 지부를 두고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이처럼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다 보니 에듀윌 동문회는 카페나 밴드 등의 SNS를 통해 정보의 장을 마련하는 것 외에도 정기적인 산행과 지부, 지회별 모임, 시험장 응원, 송년회, 신년회 등 다양한 오프라인 모임 활동으로 친목을 도모하고 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 27기 전명훈 회장은 “에공회라는 하나의 울타리 안에서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나가는 것이 즐겁고 뿌듯하다. 앞으로도 많은 후배들이 합격해 공인중개사로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