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바하해석 열풍 중”…온라인서 자발적 해석 및 분석

입력 2019-02-27 10: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에 없던 신선한 소재, 강렬한 스토리, 배우들의 폭발적인 연기 시너지로 입소문을 불러일으키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사바하’가 네티즌들의 다양한 해석 열풍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화 ‘사바하’는 신흥 종교 집단을 쫓던 ‘박목사’(이정재)가 의문의 인물과 사건들을 마주하게 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이다. 관객들의 끊이지 않는 호평에 힘입어 폭발적인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는 ‘사바하’가 지난 주말 실시간 검색어에 ‘사바하 해석’이 오를 만큼 영화를 둘러싼 해석과 상징적 의미로 뜨거운 화제를 모으며 관객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 사이에서는 진짜 ‘미륵’과 ‘그것’의 실체, 선과 악 그리고 마지막 ‘나한’의 대사까지 후반부 강렬한 반전을 중심으로 자신만의 해석을 직접 SNS에 올리는 등 온라인 상에 ‘사바하’를 둘러싼 다채로운 토론이 활발해 눈길을 끈다. 또한 유튜브에도 ‘사바하’ 해석과 관련한 다양한 영상들이 올라오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선한 소재와 배우들의 뜨거운 연기 시너지, 그리고 손에 땀을 쥐는 전개로 강렬한 미스터리 스릴러를 선사하고 있는 영화 ‘사바하’는 폭발적인 호평에 힘입어 거침없는 흥행세를 펼치고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