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합격 이후 실무 능력을 키우기 위한 방법은?

입력 2019-02-28 13: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무원은 물론 공기업과 대기업에 취업하려는 이들이 많아졌지만 일자리는 크게 늘지 않아 취업에 성공하는 것이 낙타가 바늘구멍에 들어가는 것만큼이나 힘들어졌다. 통계청이 발표한 ‘1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실업자는 122만4000명으로 작년 1월 대비 20만4000명이 늘어났다.

전체 실업률 또한 4.5%를 기록했다.

이에 공인중개사 등 각종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공인중개사 자격증의 경우 정년이 없는 고소득 전문직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약 1년 정도의 수험 기간으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해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부동산 중개 사무소 창업에서부터 분양·경매·투자 및 부동산 컨설팅업체 취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어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한 이후에 실무 경험이 없어 당황하는 이들이 상당하다. 자격증을 손에 쥔 후에도 부동산 중개 실무와 경매, 재개발 및 재건축, 세법 실무 등을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기관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에듀윌은 자격증을 취득한 초보 공인중개사가 부동산 매매와 경매 등 다양한 실무 과정에서 마주하는 어려움을 줄이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부동산 실무 대학’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에듀윌의 부동산 실무 대학은 학원과 온라인에서 진행되며 공인중개사의 기본인 부동산 계약서 작성 실무를 시작으로 부동산 중개 실무 과정, 세법 실무, 경매 등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과정을 통해 쉽고 빠르게 실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