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주택관리사 2020년 상대평가 전환…합격 비법은?

입력 2019-03-05 13: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택관리사(보)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전문직으로 300세대 이상이거나 승강기 설치 또는 중앙난방방식의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은 반드시 주택관리사(보)를 채용하도록 규정하고 있어 취득 열기가 뜨거운 자격증이다.

주택관리사는 업무의 전문성과 중요성이 요구되고 계획적인 주택관리의 필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 속에서 보수면이나 사회적 인지도면에서 어느 자격증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확실한 전문 자격증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그러나 주택관리사 시험은 2020년부터 상대평가 전환을 앞두고 있다. 선발 예정인원을 정하고 총 득점의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을 결정하는 것. 해당 이슈는 수험생들의 학습과 합격에도 상당한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21회 주택관리사 시험 최고득점 합격생을 배출해 화제가 된 가운데, 홈페이지를 통해 최고득점 합격이 가능했던 합격 비법부터 과목별 학습방법 등을 모두 공개하기도 했다. 현재 처음 공부를 시작하는 수험생들이 제대로 준비할 수 있도록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주택관리사 합격 필독서’를 배포 중이다.

주택관리사의 역할과 취득 후 전망부터 시험 일정, 시험 과목 등 수험 준비에 주의해야 하는 점도 확인할 수 있다. 철저한 학습관리 방법을 제시해 공부의 방향성을 잡아주는 점도 특징이다.

7개년 기출을 철저히 분석한 과목별 필승전략도 포함돼 엄선된 주요 단원만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며, 에듀윌 합격생이 전하는 팁도 수록됐다. 이벤트는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