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GOT7 JB와 유겸으로 구성된 유닛 'Jus2(저스투)'가 오늘(7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 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Jus2는 지난 5일 오후 6시 첫 미니앨범 'FOCUS(포커스)'와 타이틀곡 'FOCUS ON ME(포커스 온 미)'를 발표했다. 메인 보컬 JB와 메인 댄서 유겸이 만나 새로운 느낌을 자아내는 유닛 Jus2에 기대감이 쏠리는 가운데 Jus2는 오늘 Mnet '엠카운트다운'부터 8일 KBS '뮤직뱅크', 9일 MBC '쇼! 음악중심', 10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 연이어 출격해 'FOCUS ON ME'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FOCUS ON ME'는 JB와 유겸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두 멤버의 섹시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을 담아낸 것이 특징. 다크한 R&B 리듬, 상대방을 원하고 나아가 매료시키는 모습을 표현한 가사, 절제된 칼군무 등 3박자를 갖추고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Jus2의 세련된 패션 스타일링과 감각적 영상미가 돋보이는 'FOCUS ON ME' 뮤직비디오는 묘한 중독성을 일으키며 국내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앨범 발매 하루 전인 4일 0시 선공개된 'FOCUS ON ME' MV는 5일 오전 2시 20분경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한 데 이어 6일 오전 7시 40분경 2000만뷰를 달성했다.
또 Jus2는 '글로벌 대세돌 GOT7' 다운 면모를 과시며 국내외 인기몰이 중이다. Jus2 첫 미니앨범 'FOCUS'는 6일 오전 기준 콜롬비아, 뉴질랜드, 싱가포르, 태국 등 해외 8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홍콩, 멕시코, 브라질, 스웨덴, 캐나다, 미국 등 해외 29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차트 TOP10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JYP엔터테인먼트가 GOT7 JB, 진영의 유닛 'JJ프로젝트'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인 유닛 'Jus2'는 '메인 보컬 JB와 메인 댄서 유겸의 만남'으로 일찌감치 기대와 호평을 받았다. 두 사람은 첫 미니앨범 'FOCUS'의 타이틀곡 'FOCUS ON ME'를 비롯 총 6트랙 전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남다른 음악적 성장세를 보였다.
Jus2는 '해외 7개 도시, 10회 공연' 규모의 쇼케이스 투어를 통해 해외 팬들과도 소통한다. 4월 7일 마카오를 시작으로 4월 10일과 11일 도쿄, 14일 타이베이, 17일과 18일 오사카, 21일 자카르타, 27일과 28일 방콕, 5월 4일 싱가포르에서 각각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일본에서도 4월 10일 앨범 'FOCUS'의 재팬 에디션을 발매하고 현지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사진 제공: JYP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