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한혜진 결별→파란만장 공개열애 타임라인 1년
전현무와 한혜진이 공개 열애 1년여 만에 결별했다.
전현무와 한혜진 각 소속사는 6일 오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결별 사실을 공식 발표했다. 먼저 전현무의 소속사 SM C&C는 “전현무와 한혜진이 최근 좋은 동료로 돌아가기로 했다. 다소 사적인 부분이지만, 많은 분의 사랑을 받은 만큼 다른 경로를 통해 소식이 전해지기 전에 먼저 알려 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해 전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출연 중이었던 ‘나 혼자 산다’는 제작진과 상의를 통해 8일 방송 이후 잠시 휴식의 시간을 가지기로 결정했다. 개인적인 일로 프로그램에 영향을 끼치게 되어 시청자 분들께 진심으로 송구한 마음을 전한다”며 “전현무를 응원해 주시는 많은 분에게 감사하다.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개인적인 일로 프로그램에 영향을 끼치게 되어 시청자들에게 진심으로 송구한 마음이다. 앞으로도 모델, 방송인 한혜진으로서 더 좋은 모습 보여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현무와 한혜진은 ‘나 혼자 산다’ 첫 공식 커플로, 지난해 2월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방송을 통해 ‘썸’인 듯 ‘썸’ 아닌 묘한 관계였던 두 사람은 2017년 겨울 연말 시상식 무대를 함께 준비하면서 가까워졌고,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연인으로 발전했다. 그리고 약 1년간 공개 열애를 했지만, 과정은 순탄치 않았다. 결혼설부터 결별설까지 뒤따랐다.
특히 지난 연말에는 방송 태도로 인한 결별설이 불거지기도 했다. 당시 전현무와 한혜진은 결별설을 부인하며 방송을 통해 각별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결국 두 사람은 연인에서 다시 동료로 돌아갔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두 사람이 이미 결별했지만, 뒤늦게 인정한 것 아니냐고 추측한다. 하지만 양측 관계자는 지난 연말 결별설과는 무관하다는 입장이다.
결론적으로 전현무와 한혜진은 결별했고, ‘나 혼자 산다’를 잠시 떠난다. 그리고 이 상황이 ‘나 혼자 산다’ 제작진은 난처하다. 그런데도 두 사람을 포기할 수 없다. 그동안의 공이 있기 때문이다. 이에 제작진이 전현무와 한혜진을 기다리기로 했다.
‘나 혼자 산다’ 제작진은 “항상 ‘나 혼자 산다’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분에게 감사하다. 그동안 무지개 회원으로 따뜻한 웃음을 선사했던 전현무, 한혜진이 8일 방송 출연을 끝으로 휴식기를 가진다”며 “두 사람은 각자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요청으로 인해 본인들의 의사를 존중하기로 했다. 하여 당분간 제작진은 두 회원의 빈자리를 공석으로 둘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나 혼자 산다’를 아껴주시는 시청자들에게 건강하고 즐거운 웃음 드릴 수 있도록 무지개 회원들과 제작진은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다음은 전현무와 한혜진이 공개 열애부터 결별까지 타임라인이다.
- 2018년 2월 전현무♥한혜진 열애 인정
[당시 공식입장 전문] 오늘(27일) 오전 보도된 전현무, 한혜진의 열애설 관련 공식 입장 보내드립니다. 우선, 본인에게 정확한 사실을 확인 후 입장을 전해드리기 위해 공식 보도자료가 늦어진 점 사과 드립니다. 전현무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전현무와 한혜진 두 사람은 현재 좋은 감정을 가지고 서로에 대해 알아가고 있는 단계입니다. 두 사람을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8년 10월 전현무♥한혜진 결혼설 (2019년 4월 결혼 루머)
[당시 전현무 측 공식입장] 전현무·한혜진 커플의 결혼설은 사실무근이다. 뭔가 오해가 있는 것 같다. 두 사람은 현재 잘 만나고 있다. 결혼 계획에 대해서는 들은 바 없다.
[당시 한혜진 측 공식입장] 전현무·한혜진 커플이 잘 만나고 있는 것은 맞지만, 결혼설은 사실무근이다. 들은 바 없다. 아직 결혼과 관련해 구체적으로 계획된 내용이 없는 것으로 안다. 두 사람이 잘 만나고 있으니 우선 지켜봐 주셨으면 한다.
- 2018년 12월 전현무♥한혜진 결별설
[당시 공식입장 전문] 금일(10일) 오전 보도된 전현무 한혜진 결별설 관련 공식 입장 보내드립니다. 우선, 본인에게 정확한 사실을 확인하느라 공식 입장이 늦어진 점 사과 드립니다. 확인 결과, 두 사람의 결별설은 사실이 아님을 확인 했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이 늦어진 점 사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현무 측 공식입장] 최근 전현무 씨와 한혜진 씨는 좋은 동료로 돌아가기로 하였습니다. 다소 사적인 부분이지만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은 만큼, 다른 경로를 통해 소식이 전해지기 전에 먼저 알려 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하여 말씀 전하게 되었습니다. 출연 중이었던 MBC ‘나 혼자 산다’ 프로그램은 제작진과 상의를 통해 8일(금) 방송 이후 잠시 휴식의 시간을 가지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일로 프로그램에 영향을 끼치게 되어 시청자 분들께 진심으로 송구한 마음 전합니다. 전현무 씨를 응원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당시 한혜진 측 공식입장] 최근 한혜진 씨와 전현무 씨는 결별 후 좋은 동료로 돌아가기로 하였습니다. 출연 중이었던 MBC ‘나 혼자 산다’ 프로그램은 제작진과 상의를 통해 3월 8일 금요일 방송 이후 잠시 휴식의 시간을 가지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일로 프로그램에 영향을 끼치게 되어 시청자 분들께 진심으로 송구한 마음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모델, 방송인 한혜진으로서 더 좋은 모습 보여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