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봄 오늘 신곡 발표, #8년만의 솔로컴백 #용형 #산다라박 [공식]

입력 2019-03-13 14: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박봄 오늘 신곡 발표, #8년만의 솔로컴백 #용형 #산다라박

2NE1 출신 가수 박봄의 새 솔로 앨범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박봄은 13일 오후 6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앨범 ‘Spring(봄)’을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2011년 4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돈 크라이’(DON'T CRY) 이후 박봄이 약 8년 만에 공개하는 솔로 신보로, 타이틀곡 ‘봄(Feat. 산다라박)’을 포함한 총 3개의 트랙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봄’은 팝 기반의 그루브한 사운드와 박봄의 리드미컬한 가창법이 돋보이는 곡으로, ‘나에게도 봄이 올까요’라는 후렴구 파트는 박봄 특유의 애절한 감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수장인 용감한 형제를 필두로 프로듀서 차쿤, 레드쿠키의 공동 작업으로 탄생한 이 곡은 봄이라는 비유적 표현을 통해 다양한 메시지를 담아냈다. 2NE1으로 함께 활동했던 산다라박이 피처링을 맡아 박봄과의 끈끈한 의리를 자랑했다.

‘봄’과 함께 수록된 두 번째 트랙 ‘내 연인’은 시간이 흘러 보고싶은 내 연인을 향한 애절한 그리움을 담아낸 곡이며, 마지막 트랙 ‘창피해’는 애정이 식어버린 연인에게 고하는 직설적인 메시지가 인상적이다.

디네이션 엔터테인먼트 대표 스코티김은 “앨범에 담긴 세 곡 모두 박봄의 독보적인 음색과 전곡 프로듀싱에 참여한 용감한형제의 세련된 사운드가 어우러져 듣는 이들에게 한층 더 드라마틱한 느낌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박봄의 새 솔로 앨범 ‘Spring(봄)’은 13일 오후 6시 발매될 예정이며, 이날 저녁 8시 30분부터는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팬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박봄은 이번 쇼케이스를 신호탄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