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유망자격증 공인중개사 교육기관 선택 팁은?

입력 2019-03-22 16: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인중개사란 일정한 수수료를 받고 중개대상물(토지, 건물 기타 토지의 정착물, 입목, 광업재단, 공장재단)에 대해 거래 당사자 간 매매·임대차·교환·기타 권리 득실 변경에 관한 행위의 알선 중개를 업으로 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정년 없는 전문직 자격증으로 알려진 공인중개사 시험. 연령과 상관없이 취득 열기는 여전히 뜨겁다. 특히 지난 29회 시험의 경우 20~30대 응시생 수가 8만 명을 넘어 전체의 40%를 차지하는 등 젊은층의 응시가 돋보이기도 했다.

공인중개사 시험의 경우 1년에 한 번 시행된다. 올해는 10월 26일 토요일에 실시된다. 그렇기 때문에 교육기관 선택 시 한 번에 합격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곳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합격자 수’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했다. 합격자 수가 선택의 기준으로 중요한 이유는 많은 합격자를 가진 교육기관일수록 다양한 합격 사례와 빅데이터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교육기관에서는 합격자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격에 특화된 커리큘럼이나 교재를 개발하고 있으며, 합격자를 많이 배출한 기관에는 우수한 교육 콘텐츠 외에도 학습 습관을 관리해주는 관리 프로그램도 있다.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 또한 기본서·기출문제집·모의고사 등 다양한 교재를 출간하고 있는데 온라인 서점 예스24 관련 부문에서 2016년 12월부터 현재까지 28개월 연속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