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빌보드 “마마무, ‘고고베베’로 자체 최고 기록 달성”

입력 2019-03-29 09: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美 빌보드 “마마무, ‘고고베베’로 자체 최고 기록 달성”

마마무의 신곡 ‘고고베베’가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미국 빌보드 유명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은 27일(현지시간) K팝 칼럼 코너를 통해 '마마무가 '고고베베'로 월드 디지털 송 차트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고 집중 조명했다.

제프 벤자민은 마마무의 새 앨범이 발매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글로벌 차트에서 의미 있는 기록을 세우고 있다며 "타이틀곡 '고고베베'는 이번 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판매 차트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특히, '고고베베'는 지난주 미국에서만 150만 건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했고, 이는 이전보다 396% 증가된 수치여서 놀라움을 안긴다고 덧붙였다. 종전 마마무의 최고 기록은 2016년 발표한 '넌 is 뭔들'로, 당시 마마무는 월드 디지털 송 판매 차트에서 3위를 기록했다.

이어 제프 벤자민은 월드 앨범 차트에도 주목했다. 마마무의 새 앨범 '화이트 윈드'는 지난주 8위로 월드 앨범 차트에 진입한 데 이어 이번 주에는 3계단 뛰어올라 5위에 랭크됐다.

이처럼 마마무는 2주 연속 월드 앨범 차트에 진입하며 K팝 시장을 이끌고 있다. 게다가 이번 주 월드 앨범 차트 TOP10에는 마마무가 한국 걸그룹으로는 유일하게 한자리를 꿰차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마마무의 신곡 '고고베베'는 레게 톤 장르로 라틴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노래다. 몽환적이면서도 무게감 있는 사운드에 폭넓은 멜로디 라인이 다채로우며, 지나간 사랑과 일에 연연하지 않고 앞을 향해가겠다는 당당한 매력이 돋보인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