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주택관리사 최고득점자 노하우 공개 “실전 모의고사로 시간 배분 연습”

입력 2019-03-29 1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생 100세 시대에 오래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생각하다 주택관리사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에듀윌 설명회를 우연히 갔다가 정보력 때문에 선택했는데 후회 없는 선택이 되었죠”

에듀윌을 통해 주택관리사 21회 시험 최고득점 합격자의 타이틀을 따낸 박효진 씨의 합격 수기다. 이어서 그는 특히 취업지원센터 등 합격 이후 취업을 지원해주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고 했다.

주택관리사 시험은 2020년부터 상대평가 전환을 앞두고 있는 만큼 그는 올해 수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한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하기도 했다. “계속 강의를 보면서 반복하니 어느새 제 것이 되어 있었어요. 한 달에 한 번씩 실전 모의고사를 오프라인에서 응시하며 시간 배분을 한 것이 큰 도움이 됐죠”라고 전했다.

실제로 에듀윌 주택관리사 과정에서는 주택관리사 자격시험이 치러지기 전 8달 동안 온라인 전국 실전 모의고사를 한 달에 한 번씩 실시 중이다. 이들 모의고사는 수험생의 학습 진도에 맞춰 출제되기 때문에 개인별 실력 향상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갖췄다.

뒤이어 박효진 씨는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 시설개론, 주택관리 관계법규, 공동주택 관리실무 등 주택관리사 5개 과목에 대한 개별 접근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최고득점이 가능했던 꼼꼼한 수험생활 노하우에 대해 답하기도 했다. 자세한 합격수기는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받은 종합교육기관이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