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닷컴]
송경섭 감독이 이끄는 한국 U-15 남자대표팀이 크로아티아 U-15 국제축구대회 참가한다.
크로아티아축구협회 주최로 10일(수)부터 14일(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개최국 크로아티아를 비롯해 아르헨티나, 칠레, 세르비아, 멕시코 등 남미와 유럽의 축구 강호들이 참가한다.
아시아에서는 한국이 유일한 참가국으로 지난 1월 크로아티아축구협회와 맺은 업무협약(MOU)의 일환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참가한 8개 팀이 2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르고 대회 마지막 날(14일) 순위결정전을 통해 최종 성적을 결정한다.
한국은 B조에 속해 10일(수) 세르비아, 11일(목) 멕시코, 12일(금) 그리스와 대결한다. U-15 남자대표팀은 3일(수) 파주 NFC에 소집하여 국내에서 훈련을 실시한 후, 6일(토) 인천공항을 통해 크로아티아로 출국한다. 5일(금)에는 통진고와 연습경기를 갖고 전력을 파악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 참가 명단은 작년 한일교류전과 2019 골든에이지 합동 광역 훈련을 기준으로 현재 중학교 3학년에 해당하는 2004년생 18명을 선발해 구성했다. 지난 2월 춘계한국중등(U-15)축구연맹전 MVP 이수민(포철중)을 비롯하여 금석배 득점왕 송혁(현대중)이 이름을 올렸다.
올해 KFA 전임지도자로 복귀해 U-15 남자대표팀 감독을 맡은 송경섭 감독은 “올해 9월부터 AFC U-16 챔피언십 예선이 시작되는 만큼 국제 대회 경험이 부족한 선수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대회 참가 취지를 밝혔다.
크로아티아 U-15 국제축구대회 소집 명단(18명)
GK: 박만호(대구율원중), 한태희(경기예봉중)
DF: 이규백(경북포철중), 김래우(전북금산중), 이지석(서울중동중), 김지수(경기역곡중), 조영광(전북금산중), 김도현(울산현대중), 이동현(전남광양제철중)
MF: 강치우, 이수민(이상 경북포철중), 양태양(경기한광중), 한재훈(경기수성중), 손휘(경기원일중), 전유상(서울세일중), 김광원(서울오산중)
FW: 송한록(경북포철중), 송혁(울산현대중)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