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1위는?’ PD “이경규X유세윤, 걸어 다니는 가요 사전들”

입력 2019-04-12 14: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금 1위는?’ PD “이경규X유세윤, 걸어 다니는 가요 사전들”

안소연 PD가 이경규와 유세윤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안 PD는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 사옥에서 열린 MBC 예능 프로그램 ‘지금 1위는? 다시 쓰는 차트쇼’(이하 ‘지금 1위는?’) 기자간담회에서 이경규에 대해 “당시의 노래를 정말 잘 아는 분이다. 걸어다니는 음악사전”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경규에게는 39년 만에 처음 음악 프로그램 진행을 맡는 건데 함께하고 싶었다. 제안했는데 흔쾌히 허락해주셨다”고 밝혔다.

유세윤과 관련해서는 “예전에 음악토크쇼를 같이 한 적이 있다. 유세윤도 걸어 다니는 가요사전이다. 가사부터 안무까지 1990년대 중후반을 꿰뚫고 있더라.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잘할 거라는 생각으로 캐스팅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장도연은 요즘 제일 핫한 친구라 섭외했다. 파일럿 때 부진해서 ‘잘못 섭외했나’ 싶었는데 정규 편성 이후 활약이 두드러지더라. 요즘 음악을 많이 알고 있더라. 잘 하고 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지금 1위는? 다시 쓰는 차트쇼’는 과거의 ‘1위 가수’와 그 영광에 가려 1위를 놓친 ‘도전 가수’들이 다시 1위에 도전해 차트를 새롭게 써본다는 발칙한 발상에서 시작된 음악 예능 프로그램. 설 연휴 파일럿 방송 후 정규 편성돼 지난달 22일부터 금요일 밤 8시 30분 MBC에서 방송되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