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빌보드 1위-영국 차트 1위→박서준·형식 “우리 홍보가 필요해?” 참우정

입력 2019-04-16 14: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방탄소년단 빌보드 1위-영국 차트 1위→박서준·형식 “우리 홍보가 필요해?” 참우정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1위, 영국 오피셜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를 흔들고 있는 가운데, 박서준과 박형식이 재치 있는 응원을 남겼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2일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Persona)를 전 세계 동시 발매했다.

이에 방탄소년단 멤버 뷔(김태형)과 절친으로 유명한 박서준과 박형식이 각각 SNS를 통해 응원의 메시지를 남긴 것. 박서준은 “#비티에스는역시#역시는역시 #작은것들을위한시”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근데 내홍보가 필요하냐 태형아? 매우 쑥스럽다 이거”라고 남겨 웃음을 안겼다.
그리고 박형식 역시 “#방탄소년단 #BTS #PERSONA 정말 궁금한데 우리 홍보가 왜 필요한 거야?? 손에 땀이 나네”라는 글을 게재 세 사람의 우정을 가늠케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글로벌적인 새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중이다. 15일(현지 시간)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는 공식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지난 12일 전 세계 동시 발매한 MAP OF THE SOUL : PERSONA로 ‘빌보드 200’과 ‘오피셜 앨범’ 차트 1위에 오를 것이라고 보도했다.

미국 빌보드는 "이 앨범이 1위에 오르게 된다면 LOVE YOURSELF 轉 ‘Tear’와 LOVE YOURSELF 結 ‘Answer’ 에 이은 세 번째 1위를 기록하게 된다”며 “'MAP OF THE SOUL : PERSONA'는 발매 주 마지막 날인 4월 18일까지 미국에서만 20만장에서 22만 5천장 사이에 해당하는 앨범 판매량을 기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 역시 1위를 예측, "영국 오피셜 차트의 역사를 쓰게 됐다”며 "새 앨범이 현재 10000 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영국에서 자체 최고 판매량을 달성하며 한국 최초의 1위 앨범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이자 빌보드 차트의 주요한 기준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을 세운 데 이어 유튜브 조회수에서도 세계 최단 1억뷰를 달성했다.

지난 14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차트(4월 13일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는 ‘글로벌 톱200(Global Top 200)’ 3위를 차지, 한국 가수 최고 공식 기록을 냈다. 더불어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는 공개 37시간 37분 만에 1억뷰를 돌파, 전 세계 최단 기록을 경신했다.

방탄소년단은 17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진행, 5월 4일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세계 8개 지역에서 ‘LOVE YOURSELF : SPEAK YOURSELF’ 스타디움 투어를 개최한다.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