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켈리의 MLB급 글러브 토스, 5월 첫째 주 ‘ADT캡스플레이’ 선정

입력 2019-05-08 11: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LG 켈리. 스포츠동아DB

LG 트윈스 외국인 투수 케이시 켈리의 글러브 토스가 5월 첫째 주 ‘ADT캡스플레이’에 선정됐다.

켈리는 4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전 4회 1사 2루 상황에서 오재원의 기습 번트 타구에 몸을 던졌고, 공을 잡는 대신 글러브를 이용해 1루수에게 공을 토스해 타자를 아웃시켰다. 2루수로 향하던 번트 타구는 내야안타로 연결되는 듯했지만, 켈리의 집념이 승리했다. 팀 동료들은 물론 상대팀까지 놀라게 만든 올 시즌 최고의 수비였다. 2008 메이저리그(MLB) 신인드래프트서 유격수로 보스턴 레드삭스에 1라운드 전체 30위로 지명된 바 있는 켈리였기에 가능한 수비였다.

켈리는 LG 선수단 가운데 올 시즌 처음으로 ‘ADT캡스플레이’에 선정됐다. 켈리의 MLB급 수비는 5월 첫째 주 ‘ADT캡스플레이’ 투표에서 44%의 투표율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켈리에 이어 팀 동료 이천웅의 다이빙 캐치가 2위(27%), 지난해 대상 수상자 허경민(두산 베어스)의 내야수비가 3위(19%)에 올랐다. 김규민(키움 히어로즈), 이상호(NC 다이노스), 박경수(KT 위즈)의 수비는 나란히 3%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ADT캡스는 박신영, 장예인 아나운서를 비롯한 스포츠 전문기자가 함께 진행하는 ‘ADT캡스 풀카운트’ 야구 프리뷰 방송을 하고 있다.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ADT캡스 풀카운트’는 경기가 있는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55분간 라이브로 방송된다. 방송 시작 시간은 오후 4시30분으로 장예인, 박신영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는다. 경기 프리뷰는 물론 현장 기자와의 전화연결, 베테랑 기자의 집중 분석 등 다양한 주제와 형식으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ADT캡스 풀카운트’는 야구전문 유튜브 채널 야덕일지와 카카오 TV LIVE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 ‘ADT캡스플레이’ 호수비 영상과 ‘ADT캡스 풀카운트’ 다시보기는 포털 사이트 다음 ‘ADT캡스플레이’ 전용 페이지와 ‘ADT캡스플레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다영 기자 seody3062@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