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블렛, AR/VR 활용 독특한 콘셉트로 컴백…체험존 운영

입력 2019-05-20 09: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체리블렛, AR/VR 활용 독특한 콘셉트로 컴백…체험존 운영

22일 컴백하는 그룹 체리블렛(해윤 유주 미래 보라 지원 코코로 레미 채린 린린 메이)이 IT 신기술과 결합한 독특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체리블렛은 신곡 ‘네가 참 좋아 (Really Really)’로 보여줄 ‘러브 어드벤처 AR게임’ 콘셉트를 통해 그룹의 세계관을 이어간다. 지난 앨범에 이어 이번 앨범에서도 '체리블렛'은 팀 명이자 하나의 운영체제(Operating System∙OS)를 지칭하는 것으로, 이 운영체제 속에서 멤버들은 매 활동마다 새로운 게임 맵을 부여 받는다. 데뷔곡 ‘Q&A’가 체리블렛 세계관을 소개하는 활동이었다면, ‘네가 참 좋아’에서는 ‘러브 어드벤처 AR게임’이라는 새로운 게임 맵을 받은 멤버들이 게임을 풀어나간다.

멤버들이 가상의 ‘러브 어드벤처 AR게임’에 뛰어든다는 새로운 콘셉트를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체리블렛은 ‘네가 참 좋아’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콘셉트 포토, 쇼케이스 등 프로모션 전 과정에서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AR)과 가상현실(Virtual Reality∙VR) 기술을 활용해 보는 재미를 더한다.

‘네가 참 좋아’ 뮤직비디오에서는 사랑에 빠진 멤버들이 사랑을 이루어준다는 아이템을 획득하면서 스테이지를 깨나가는 ‘러브 어드벤처 AR게임’이 진행된다. 마치 실제로 존재하는 AR게임 같은 시각효과들이 뮤직비디오 내내 펼쳐지며 보는 이들의 몰입도를 높일 전망이다. 특히 뮤직비디오 본편과 함께 VR HMD(Head Mounted Display)로 감상할 수 있는 VR 뮤직비디오를 별도로 제작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체리블렛은 LG유플러스와의 협업을 통해 AR/VR 체험존을 설치해 이를 적극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체리블렛의 신곡 ‘네가 참 좋아’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난 네가 참 좋아!”라고 솔직하게 외치며 당찬 에너지를 전하는 트로피컬 하우스 기반의 모던 팝 곡이다. 체리블렛 새 싱글 ‘러브 어드벤처(LOVE ADVENTURE)’의 전곡 음원과 ‘네가 참 좋아’ 뮤직비디오는 오는 22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