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티, ‘로그’ 미리듣기 공개…전곡이 타이틀감

입력 2019-05-20 09: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케이티, ‘로그’ 미리듣기 공개…전곡이 타이틀감

가수 케이티(KATIE)가 데뷔 EP앨범 미리듣기 영상을 공개했다.

케이티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데뷔 첫 정식 EP앨범 ‘로그(LOG)’에 수록된 여섯 개의 트랙 음원 미리듣기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미리듣기 영상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노 인스트럭션스(No Instructions)’, ‘퓨처 러브(Future Love)’, ‘띵킹 바웃 츄(Thinking Bout You)’, ‘리멤버(Remember)(feat. Ty Dolla $ign)’, ‘러브 킬스(Love Kills)’, ‘베터 오프(Better Off)’까지 총 여섯 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환상적인 멜로디 라인과 특유의 그루브가 강렬하게 느껴지는 R&B 곡 ‘노 인스트럭션스’부터 몽환적인 분위기와 케이티의 음색이 조화를 이루는 ‘퓨처 러브’, 감미로운 멜로디에 중독성 강한 후렴이 귓가를 맴돌게하는 ‘띵킹 바웃 츄’, 케이티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톤과 타이 달라 사인(Ty Dolla $ign)의 소울풀한 보이스가 인상적인 ‘리멤버’, 케이티의 매력적인 음색에 팔세토 창법이 더해진 분위기 있는 재즈 풍의 R&B 트랙 ‘러브 킬스’, 빈티지한 느낌의 재즈 편곡이 매력적인 ‘베터 오프’까지 전곡이 타이틀곡감이라고 해도 손색없을 만큼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미리듣기 영상과 더불어 아트 디렉터 윤윤이 제작한 6곡의 커버 아트가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각 곡에 대한 케이티의 자필 메시지도 함께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 세상의 접속’,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의미하는 케이티의 데뷔 EP앨범 ‘로그’는 버클리 출신의 천재적인 A&R 디렉터 겸 프로듀서 CHLOE의 진두지휘아래 LA와 서울을 오가며 유명 프로듀서들과 작업한 곡들로 구성됐다. 이번 앨범의 리드 싱글 또한 곧 공개될 예정이다.

케이티의 데뷔 EP앨범 ‘로그’는 오는 22일 국내에서는 YG PLUS, 해외에서는 AWAL을 통해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케이티는 극비리에 귀국해 오는 25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되는 ‘서울 재즈 페스티벌 2019’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사진 = 액시즈(AXIS) 제공]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