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 리브 더 킹’ 김래원→진선규, 레전드 캐릭터 포스터 공개

입력 2019-06-03 09: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9년 6월 가장 통쾌한 오락 영화의 탄생을 예고한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이 레전드 캐릭터 포스터와 함께 ‘2019 당신의 선택’ 캐릭터 영상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은 우연한 사건으로 일약 시민 영웅이 된 거대 조직 보스 ‘장세출’이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해 세상을 바꾸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역전극.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는 충무로 대세 배우 김래원, 원진아, 진선규, 최귀화, 최무성, 최재환, 차엽의 생동감 넘치는 영화 속 캐릭터의 모습을 담아냈다. 특히 ‘LONG LIVE THE KING’ 영문 타이틀에 담긴 생동감 넘치는 원작 웹툰 ‘롱리브더킹’ 속 캐릭터들의 모습은 원작과 역대급 싱크로율을 예고하는 배우들의 호연을 기대케 한다.

먼저, 목포 영웅 ‘장세출‘(김래원)은 여유로운 포즈와 해맑은 표정으로 시선을 집중시킨다. 여기에 “확 변해볼 테니 이쁘게 봐주쇼!”라는 대사는 거대 조직 보스에서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진심으로 변화하는 ‘장세출’의 반전 매력을 한 컷에 담았다. 특히 김래원은 원작 구독자가 뽑은 캐스팅 1위에 선정된 만큼 외모뿐만 아니라 강렬한 카리스마와 따뜻한 인간미까지 ‘장세출’의 모든 매력을 아우르며 레전드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또한 “모두를 위한 좋은 사람이 되세요”라는 당찬 대사와 당당한 포즈를 하고 있는 열혈 변호사 ‘강소현‘(원진아)는 선한 인성에 할 말은 또 제대로 하는 강단 있는 매력을 단번에 보여준다.


한편, “내 앞에 걸리적거리는 것들 싹 다 치울랑께”라는 대사를 던지며 살벌한 눈빛을 보내고 있는 목포 악당 ‘조광춘’(진선규)과 “선거는 배짱이야, 배짱! 어딜 기어 나와?”라는 대사와 누군가를 짓밟는 듯한 2선 의원 ‘최만수’(최귀화)의 모습은 ‘장세출’을 견제하기 위해 손을 잡은 이들이 어떤 음모를 꾸밀 것인지 긴장감을 더한다. 여기에 세출의 롤모델 ‘황보윤’(최무성), 세출의 오른팔 ‘호태’(최재환), 세출의 왼팔 ‘근배’(차엽)까지, ‘장세출’을 지지하는 든든한 조력자 세 명의 캐릭터들이 어우러지며 7인 7색 다양한 캐릭터들의 활력 넘치는 개성을 엿볼 수 있어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2019 당신의 선택’ 캐릭터 영상은 ‘이 구역의 KING 후보를 소개합니다’라는 타이틀과 함께 각 캐릭터들의 공약을 코믹하게 담았다. 먼저 ‘믿을 수 있는 리더가 되겠습니다’, ‘여러분의 손과 발이 되겠습니다’를 공약으로 내건 기호 1번 ‘장세출’은 조직 보스에서 국회의원 선거까지 출마하는 반전 인생을 그대로 보여준다. “불의를 보면 참지 않겠습니다”, “솔직하고 당당한 사람이 되겠습니다”라는 공약의 기호 2번 ‘강소현’은 조직 보스 앞에서도 당당한 모습부터 시간이 갈수록 ‘장세출’의 진심을 느낀 후 그에게 호감을 보이는 모습까지 밝고 당당한 매력을 전한다. 기호 3번 ‘조광춘’은 “매사에 파이팅 넘치게 임하겠습니다”, “꽃길만 걷게 해드리겠습니다”를 공약으로 ‘장세출’을 막기 위해 음모를 꾸미는 모습부터 의외로 허당끼 넘치는 모습으로 긴장감과 웃음을 함께 전한다. 마지막 기호 4번 ‘최만수’는 “열정적인 리더가 되겠습니다”, “거짓없는 세상 만들겠습니다”라는 공약과는 달리 권력에 대한 야망과 ‘장세출’을 막기 위해서라면 앞뒤 가리지 않는 행동을 보이며 살아 숨쉬는 캐릭터를 보여준다.

이처럼 살아있는 캐릭터를 탄생시키는 강윤성 감독과 연기파 배우들이 만나 역대급 캐릭터를 탄생시킨 영화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은 6월 19일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