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9급 공무원 준비를 망설이는 수험생을 위한 합격생의 돌직구

입력 2019-06-03 11: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근 대한민국은 공무원 시험 광풍이 불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올해 공무원 시험 일정, 제도 변경, 채용 확대 등의 이슈로 시험 경쟁률이 지속적으로 하락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기 가장 좋은 ‘적기’이기도 하다.

하지만 예비 공시생들은 ‘지금 시작해도 내가 합격할 수 있을까?’, ‘공무원 시험에 지금 도전하면 너무 늦지 않았을까’ 등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한다. 이에 9급 공무원 시험을 선뜻 준비하기 어려워하는 공시생들을 위해 합격생들이 이야기하는 ‘돌직구’ 영상이 유튜브에서 화제다.

공무원 시험에 대해 “누군가를 떨어뜨리게 위해 만든 시험”이라는 돌직구를 날리는가 하면 “포기하지만 않으면 언젠가는 될 수 있는 공평한 시험”이라고 말하기도 해 공무원 시험에 대한 합격생들의 솔직한 속내를 공개하기도 했다.

또한 “할까 말까 고민하는 시간에 도전을 시작해라”,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당장 시작하시길” 등 9급 공무원 시험을 망설이는 수험생을 위한 솔직한 한마디를 전했다.

이들은 모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9급 공무원 시험 합격생들이다. 에듀윌의 공무원 시험 커리큘럼을 통해 노하우를 얻었고 수험생활 도중 슬럼프를 겪을 때에도 에듀윌과 함께여서 큰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다.

에듀윌은 공시생들이 수험생활을 마지막까지 치열하게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독한 에듀윌’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학습 관리를 편리하게 도와주며, 온라인 수강생들끼리 서로 경쟁하면서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어 철저한 자기 관리에 도움을 준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