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유재석×조세호, 개항 역사 담긴 인천 行…지상렬 깜짝 출연

입력 2019-06-04 10: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유퀴즈’ 유재석×조세호, 개항 역사 담긴 인천 行…지상렬 깜짝 출연

유재석과 조세호가 이번에는 개항의 역사가 담긴 인천으로 향한다.

4일 밤 11시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인천으로 떠난 두 자기가 개화기 시절 컨셉의 의상을 갖춰 입고 인천 개항장 거리를 걸으며 시작한다. tvN ‘미스터 션샤인’의 주인공인 이병헌의 모습으로 완벽 빙의 한 큰 자기 아기 자기는 “내가 바로 유진 초이”라고 서로 우기다가 조세호는 유재석한테 “유진 초이 아닌 그냥 마술사 같다”며 경쾌한 핑퐁대화로 촬영을 이어갔다.

여행의 첫번째 주인공은 바로 40년 넘게 우유 대리점을 운영 중인 70대 사장님. 본인이 몸소 느껴 온 우유 장사업의 고단한 면모부터 경제 상황에 따른 우유 매출까지 진솔한 대화를 펼친다. 또 화합과 통합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며 지역과 정치 등에 대한 대화를 넘나들어 두MC를 정신 못 차리게 했다는 후문.

이어 음악동호회 가게 60대 사장님을 만나 요양원 봉사하다가 우연한 기회에 노래를 시작한 이후 16년간 가수 활동을 하게 된 인생스토리를 들어본다. 인천 월미도를 꽉 잡고 있다는 이 사장님은 행사가 너무 많아 고민이라며 주말에도 동구청에서 하는 행사 MC를 볼 계획을 밝혔다. 막힘없는 애드리브로 사회를 보는가 하면 화려한 무대매너로 ‘남자라는 이유로’를 완창하자 두 MC는 뜨거운 박수갈채를 보내기도 했다.

무엇보다 이날 방송에서는 MC들을 웃고 울리는 인상적인 면면이 큰 시청포인트가 될 전망. 먼저 인천에서 만난 여러 시민자기들이 두MC의 이름을 헷갈려 해 웃지못할 상황이 벌어졌다. 우유 대리점 사장님은 유재석을 ‘유재술’, 조세호를 ‘조만기’라 하는가 하면, 60대 음악동호회 가게 사장님은 조세호를 ‘오만석’이라고 말해 아기자기를 빵 터지게 했다. 이후 만난 시민자기분들도 조세호 이름을 모르거나 ‘양배추’로 외치자 유재석은 “인천에서는 지금 상당히 배추가 많이”라고 말끝을 흐리며 웃음을 금치 못했다고.

다음으로는 누구나 살면서 한번쯤은 생각해보게 되는 ‘인생에서 지우개로 지우고 싶은 한 가지’에 대한 질문. 시민자기들이 저마다의 깊은 후회와 아픔이 담긴 경험을 각자 담담하게 풀어내자 큰 자기 아기자기는 모두 눈시울이 붉어지며 말을 잇지 못하기도 했다.

한편 ‘화제의 인물’ 코너를 통해 인천이 키운, 인천의 자랑 지상렬을 만나본다. 최근 가장 큰 관심사와 근황 이야기부터 10대 20대 30대 상렬이이게 쓰는 영상편지까지 거침없는 토크는 물론 ‘지상렬표 무근본 버럭 개그’도 오랜만에 선보이며 안방극장에 큰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CJ E&M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