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9급 공무원 합격의 길은?

입력 2019-06-04 19: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가직 9급 공무원은 매해 5천여 명을 채용한다. 그러나 20만 명이 훌쩍 넘는 응시생으로 인해 경쟁률이 상당하다. 9급 공무원 시험 과목은 국어·영어·한국사의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인 사회·과학 등 고교 과목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에 높은 경쟁률을 뚫고 임용된 공무원들이 실제 업무 현장에서 전문성이 약하다는 문제가 제기돼 왔다.

이에 정부는 9급 공무원 시험의 전문성을 높여 새로 임용된 9급 공무원들의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시험과목 개편을 추진하고 있다. 전문지식이 많이 필요한 직렬의 경우에도 실제로 응시생들이 전문과목을 선택하는 비율이 낮아 업무 역량이 약화된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또한 정부는 9급 공무원 일반행정직의 경우에도 행정학 혹은 행정법 중 하나를 필수 과목으로 지정하는 등 고등학교 과정의 과목을 줄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전국 9급 공무원 직영학원은 2020년 9급 공무원 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강의를 오는 7월부터 선보인다. 2020년 국가직 9급 공무원과 지방직 9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이 공부 시작 방법과 실행할 수 있는 학습 계획 등을 제시하며 변화된 부분을 바로 알고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9급 공무원 수험 방향을 찾고 있는 수험생을 위해 에듀윌 9급 공무원 전국 직영학원은 1:1 맞춤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9급 공무원 합격을 위한 직렬 선택 방법과 경쟁률, 합격선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상담 후 합격 플래너와 달력 등 다양한 상품도 증정한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