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덕철 덕인, 오늘(6일) 전곡 작사·작곡 솔로 미니앨범 ‘문과감성’ 발매

입력 2019-06-06 10: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장덕철 덕인, 오늘(6일) 전곡 작사·작곡 솔로 미니앨범 ‘문과감성’ 발매

보컬 그룹 장덕철 리드보컬 덕인의 첫 미니앨범이 베일을 벗는다.

덕인은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문과감성’을 발매한다.

‘문과감성’은 지난해 10월 발표한 싱글 ‘세렌디피티’ 이후 덕인이 약 8개월 만에 공개하는 솔로 신보이자,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정식 미니앨범이다.

누구나 한 번쯤 겪을 수 있는 공감을 표현한 이번 앨범은 덕인이 전곡을 직접 작사, 작곡을 맡아 본인만의 음악적 컬러와 아티스트 세계관을 보여주었다.

타이틀곡 ‘어쩌면 그날이 오늘’은 연인과의 이별을 예감한 화자의 심정을 노래한 발라드 곡으로, 여전히 사랑하지만 떠나보낼 수 없는 내용의 가사와 슬프면서도 아름다운 멜로디, 덕인의 애절한 보컬이 어우러지며 듣는 이들의 감성을 자극할 전망이다.

이 밖에도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그린 ‘초승달’, 떨리는 이별의 순간을 노래한 ‘헤어지는 날’, 솔직하고 재치 있는 가사에 기존 음악과는 차별화된 덕인의 새로운 스타일이 인상적인 보너스 트랙 ‘그냥 좋아’까지 총 4개 트랙이 ‘문과감성’에 수록됐다.

지난 4일 공식 SNS 계정에는 ‘그냥 좋아’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화면 쪽으로 가깝게 다가오고 있는 덕인의 모습이 담기며 보는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덕인의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문과감성’ 전곡 음원과 보너스 트랙 ‘그냥 좋아’ 뮤직비디오는 6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