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썸씽로튼’ 개막 파티 10일 개최…옥주현·임태경 등 참석

입력 2019-06-10 17: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고의 작곡가에서 뮤지컬 제작자로 변신한 신재홍(엠트리뮤직 대표)이 오리지널 팀 최초로 한국공연을 선보이는 뮤지컬 ‘썸씽로튼’의 개막 파티를 10일 저녁 개최한다.

서울 중구 장충로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더 오아시스’에서 저녁 5시 입장을 시작으로 뮤지컬계과 대중문화계 인사들이 함께하는 네트워킹 시간들로 꾸며지는 이번 파티는 ‘썸씽로튼’ 오리지널 팀의 세계 최초 한국 내한 공연을 축하하는 자리다.

브로트웨이 최고의 제작자로 이름을 알린 케빈 맥컬럼(뮤지컬 제작자,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이 함께하며 에릭 클랩튼(Eric Clapton)의 노래 ’체인지 더 월드(Change the world)’로 그래미 어워즈(Grammy Awards)에서 ‘올해의 노래’를 수상한 웨인 커크패트릭(Wayne Kirkpatrick)과 커레이 커크패트릭(Karey Kirkpatrick)형제도 음악 감독으로 자리를 함께 한다.

케빈 맥컬럼은 현재 20세기 폭스사와 합작한 뮤지컬 법인 대표로 역임중이며 엘튼 존이 음악감독을 맡은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뮤지컬로 제작 중이며 1996년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뮤지컬 ‘렌트(Rent)’로 토니상을 수상한 이후 ‘프라이빗 리브스(Private Lives)’로 2002년 토니상 최우수 리바이벌 연극상, ‘에비뉴 큐(Avenue Q)’로 2004년 토니상, ’인 더 하이츠(In the Heights)’로 2008년 토니상을 수상하는 등 현 뮤지컬계 최고의 제작자이다.

한편 국내 셀럽과 스타들로는 가수이자 뮤지컬 배우인 옥주현과 임태경은 물론 가수 양파와 가수이자 뮤지컬 배우 허규와 리사, 그룹 fx의 루나와 작사가 김이나,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김형석과, 김현철, 김광진, 돈 스파이크 등이 초청되어 대중문화와 뮤지컬계의 다양한 인사들이 함께 하는 자리를 만든다.

국내 관객과 처음 만나는 ‘썸씽로튼’(6월 9~30일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은 ‘레미제라블’ ‘렌트’ ‘코러스라인’ 등 유명 뮤지컬을 패러디한 작품이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작가 출신 캐리 커크패트릭과 그래미 수상 이력이 있는 작사·작곡가 웨인 커크패트릭 형제가 영국 코미디 작가 존 오 페럴과 함께 만들었다. 극작가 셰익스피어에 맞서 인류 최초의 뮤지컬을 제작하는 바텀 형제의 이야기를 그린 코미디다.

현재 브로드웨이 공연을 마친 ‘썸씽로튼’은 5월까지 전미 투어를 진행했다. 미국 공연 이후 갖는 첫 해외 투어 도시로 서울을 선택했다. 가수 임재범·박효신·양파 등과 함께 작업한 작곡가 겸 프로듀서로 잘 알려진 신재홍 대표가 이끄는 엠트리뮤직이 이번 공연을 개최하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가 진행중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