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기업 전기직 취업 준비, 확실한 매듭 지으려면?

입력 2019-06-12 16: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상 최악의 구직난 속에 공기업들은 저마다 일자리 창출에 사력을 다하고 있다. 한국서부발전의 경우 좋은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가치 구현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행복 에너지, 행복 일자리’라는 슬로건을 통해 가치 있는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역시 지역 인재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충북 혁신도시에 자리 잡은 이 공사는 일자리 창출 및 지역 사회 상생 협력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법정 의무 지역 인재 고용률보다 3% 높은 목표치를 설정했다. 이에 재작년 4%에 불과했던 지역 인재 채용 비율을 지난해 21%로 건너뛰는 기염을 토했다.

이처럼 주요 에너지 공기업들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상황이다. 이에 공기업 취업을 위한 획기적인 직렬로 ‘공기업 전기직’이 주목을 받고 있다.

공기업 전기직 취업을 위해서는 NCS 기반의 직무적합성 시험 준비와 더불어 직무 면접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 배전·송변전, 통신, 토목, 건축, 발전(전기), 원자력, IT 분야의 경우 해당 전공의 기사 자격증에 출제되는 시험문제와 유사한 질문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특히 블라인드 채용이 확대되면서 ‘면접’의 중요성이 더욱 커진 상황이다.

이와 관련 에듀윌은 자사 수강생에게만 공개하는 비공개 기출 자료를 제공하는 ‘공기업 전기직 직무면접 끝장 패키지’를 론칭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본 특강은 현장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 기술사의 강의로 정확하고 간결한 답변 팁을 전수하는 등 공기업 합격의 마지막 관문을 확실하게 지원한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