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동차 합격? 1차 합격?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 전략은

입력 2019-06-14 15: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30회 공인중개사 시험은 10월26일에 치러진다. 약 5개월 정도 남은 현시점은 수험생들에게 동차 합격을 목표로 공부해야 할지, 아니면 1차 합격을 목표로 공부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에 에듀윌 합격전략 연구소에서 6월에 공부를 시작한 수험생들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략을 세우기 앞서 중요한 것은 수험생의 상황을 정확하게 판단해야 한다는 것이다.

공부할 수 있는 물리적인 시간을 얼마나 확보할 수 있는지, 평소에 공부를 하는 습관이 있는지, 법 관련 전공지식이 있는지 등 자신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결정해야 한다.

에듀윌 합격생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동차 합격을 원하는 수험생이라면 일일 평균 6~7시간을 공부하는 것이 좋다. 복습을 철저히 병행해야 하며, 강의로 따지면 매일 5강 이상을 수강한다는 생각으로 공부를 해야 한다.

올해는 1차, 내년에 2차에 합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하루 평균 2~3시간 정도의 학습량을 유지하면 합격할 수 있다. 과목이 그만큼 줄어들기 때문에 시험 전까지 3회독이 가능하다. 강의로 따지자면 하루 2~3강 정도다.

이렇듯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은 수험생 자신의 상황에 맞는 전략으로 접근해야 한다. 에듀윌은 수험생들이 목표에 따라 합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커리큘럼을 마련했다. 특히 ‘100% 환급 평생회원반’은 2020년까지 최종 합격 시 수강료를 환급해주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합격생의 노하우와 전략을 커리큘럼에 모두 담았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