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현, ‘아스달 연대기’ 쇼르자긴 역…송중기와 호흡

입력 2019-06-18 08: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김도현이 ‘아스달 연대기’(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김원석)에 출연한다.

18일 김도현 소속사 큐로홀딩스 매니지먼트는 “배우 김도현이 tvN 토일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에 쇼르자긴 역으로 출연한다.”고 전했다.

‘아스달 연대기’는 고대를 배경으로 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고대 인류사 판타지 드라마로, 태고의 땅 ‘아스’에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영웅들의 운명적인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극 중 김도현은 ‘아스달 연대기’ Part 2. 뒤집히는 하늘, 일어난 땅에서 아스달 하호 출신의 돌담불 관리인 쇼르자긴 역으로 출연하여 극 중반 무게감을 더할 예정이다.

김도현은 뮤지컬, 연극을 통해 탄탄한 내공을 쌓아 올린 연기파 배우로 드라마 ‘장영실’, ‘뷰티풀 마인드’, ’도깨비’, ’스위치 -세상을 바꿔라’, ’라이프’, ‘자백’ 등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활약을 펼쳤다

특히 MBC ‘검법남녀 시즌1’에서 갑질 재벌 3세 오만상 역을 맡아 강렬한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으며, 최근 MBC ‘아이템’에서 광수대 팀장 최호준으로 분해 대체 불가 존재감을 드러내며 믿고 보는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이처럼 매 작품마다 캐릭터 그 자체로 완벽 변신하며 호평을 받은 김도현이 tvN '아스달 연대기’를 통해 새롭게 선보일 연기에도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김도현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는 tvN 토일드라마 ‘아스달 연대기’는 토, 일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