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투데이] ‘아이나라’, 오늘(6일) 첫방…3인 3색 돌봄 도전기

입력 2019-07-06 11: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투데이] ‘아이나라’, 오늘(6일) 첫방…3인 3색 돌봄 도전기

돌봄대란을 막기 위해 대한민국 슈퍼 엉클들이 뭉쳤다.

오늘 밤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예능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이하 ‘아이나라’)(연출 원승연)는 피치 못할 사정으로 아이의 등, 하원을 책임질 수 없는 부모를 대신해 김구라, 김민종, 서장훈 세 남자가 등하원 도우미로 변신해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이 돌봄과는 거리가 멀어 보이는 세 남자가 몸으로 직접 부딪히면서 대한민국 육아의 현주소를 짚어보고 ‘아이를 위한 나라’를 만들기 위한 공감대와 희망을 키워 나갈 예정이다.

● 앞치마를 멘 세 남자, 100% 실전 육아전쟁 속으로 꿀잼UP

품안의 자식이었던 동현이의 어릴 때를 그리워하는 ‘그리 아빠’ 김구라, 언젠가 아빠가 될 그 날을 위해서 진지하게 아이 돌보기에 임하는 김민종과 서장훈까지 육아에 서툰 세 남자가 ‘등하원 도우미’라는 새로운 직업에 도전한다.

요즘 나온 장난감과 아이들 용품이 신기해 눈을 떼지 못 할 만큼 육아와 거리가 먼 세 남자 김구라, 김민종, 서장훈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을 돌보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해프닝은 벌써부터 첫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 친형제 같은 김구라X김민종X서장훈 3인3색 케어&케미

과거 한 프로그램에서 친형제 같은 찰떡 케미를 보여준 김구라, 김민종, 서장훈이 재회해 발산할 유쾌한 예능 시너지에도 기대가 모아진다.

특히 아이들의 취향까지 공략하는 ‘토크 만렙’ 김구라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정다감한 소통을 보여줄 ‘공감 전문가’ 김민종, 그리고 특유의 깔끔하고 섬세한 ‘솜털 케어’를 보여줄 서장훈까지 3인 3색의 돌봄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몰랐던 숨겨진 육아 본능에 눈 뜨는 그들의 변화 또한 주요 관전포인트로 꼽힌다.

● 다둥이맘, 싱글대디, 황혼육아 등 현실 육아의 어려움, 남이 아닌 내 이야기에 공감UP

’아이나라’에서는 홀로 두 남매를 키우는 싱글대디, 황혼육아 중인 할빠와 할마, 맞벌이를 준비하는 아들 셋 다둥이맘부터 시작해서 저마다의 피치 못할 사연을 지닌 각양각색 가정의 돌봄 현실을 마주할 예정이다.

아침부터 정신없는 등원 전쟁이 펼쳐지고 하원 시간만 되면 안절부절못하는 이들의 솔직하고 현실적인 풍경은 현재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들 뿐만 아니라 앞으로 아이를 낳거나 기를 예정인 미혼 남녀에게도 가까이 와닿으며 아이들을 어떻게 키워야 할지 함께 고민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선사할 전망이다.

육아에는 서툴지만 진심으로 다가가는 세 남자 김구라, 김민종, 서장훈이 귀염뽀짝한 아이들과 만나서 변해가고 함께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통해 웃음과 재미, 공감과 힐링을 선사할 KBS 2TV 신규 돌봄 예능 ‘아이를 위한 나라는 있다’는 오늘 밤(6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밤 10시 45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