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있지)가 공식 팬덤명을 'MIDZY(믿지)'로 발표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8일 0시 ITZY의 SNS 채널에 공식 팬덤명을 알리는 이미지를 깜짝 게시해 팬들의 눈길을 모았다.
해당 이미지는 'ITZY OFFICIAL FANDOM NAME "MIDZY"(있지 오피셜 팬덤 네임 "믿지")'라는 내용과 함께 팬덤명의 의미를 뜻하는 문구 'ITZY는 MIDZY만 믿지!'가 더해졌다.
ITZY는 올해 2월 12일 첫 디지털 싱글 'IT'z Different(있지 디퍼런트)'와 타이틀곡 '달라달라'를 발표하고 정식 데뷔했다.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다섯 멤버들은 뚜렷한 캐릭터, 트렌디하고 개성 넘치는 비주얼 및 스타일을 선보이며 특별한 매력을 드러냈고 데뷔곡 '달라달라'로 신예답지 않은 파워풀한 무대를 선사하며 '무대 장인' 이라는 닉네임을 얻었다.
또 ITZY는 데뷔와 동시에 '달라달라' MV로 공개 18시간여만에 1000만뷰를 돌파했고 57일 만에 1억뷰를 넘어서며 K팝 데뷔 그룹 기준 '최단 기간 1억뷰 돌파' 신기록을 수립했다. 또 K팝 걸그룹 기준 '최단 기간 지상파 음악방송 1위' 및 지상파 7관왕을 포함해 '음악방송 총 9관왕' 등 눈부신 기록을 세우며 '2019년 가요계 최고 신인'의 탄생을 알렸다.
데뷔 5개월 만에 공식 팬덤명을 발표한 ITZY는 'MIDZY'와 유대감을 쌓으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