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프리즘] 수영복 입고, 얼음성으로…쿨하게 더위 탈출!

입력 2019-07-09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 게임업계, 여름맞이 업데이트 경쟁

‘메이플’ 글로리 2차 업데이트
‘리니지 Re’ 새 직업 검사 추가


게임업계가 연중 최대 성수기인 여름방학을 맞아 업데이트 경쟁에 나섰다. 국내 주요 게임사들은 서비스 중인 인기 게임에 새 콘텐츠를 추가하고, 관련 이벤트도 마련했다.

넥슨은 PC온라인게임인 ‘메이플스토리’에 여름 업데이트 ‘글로리’의 2차 콘텐츠 ‘보더리스’를 최근 추가했다. 유저가 새로운 위협에 맞서기 위해 창설된 특수팀 글로리온에 가입해 신규 랭크 서전트까지 승급하면 강력한 힘을 가진 글로리온 포스 스킬과 특별 보급상자를 지급한다. 희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글로리온을 위한 특별 상점 ‘연합보급소’도 선보였다. 넥슨은 모바일게임 ‘트라하’에 12인 공격대 던전 ‘얼음성 망루’를 추가하고, PC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에도 ‘갬-성’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넷마블은 모바일게임 ‘세븐나이츠’에 ‘린 신화 각성’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또다른 모바일게임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수영복 코스튬 12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엔씨소프트는 PC온라인게임 ‘리니지 리마스터’에 신규 클래스 검사를 17일 추가할 계획이다. 론칭 이후 처음 선보이는 새 클래스로, 한손검을 주무기로 사용하고 고유의 패시브 스킬로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출시 전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도 진행한다.

엑스엘게임즈는 PC온라인게임 ‘아키에이지’에 대규모 업데이트 ‘격전의 시대’를 오픈했다. 영지콘텐츠와 해상생존전장 ‘카마하의 덫’과 수집업적 최고 보상 ‘스트라다’ 등을 추가했다.

네오위즈는 모바일게임 ‘브라운더스트’에 여름 코스튬 3종을 추가하고 보물찾기 이벤트를 벌이는 ‘썸머 페스타’를 진행한다. 조이시티도 모바일게임 ‘대항해대전: 오션 앤 엠파이어’에 여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이밖에 게임빌이 모바일게임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에 서비스 5주년 맞이 ‘홍령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며, 스마일게이트 RPG도 PC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에 여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