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투데이] 강다니엘, 첫 솔로 공식석상 생중계→뮤비 촬영도 완료♥

입력 2019-07-09 16: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투데이] 강다니엘, 첫 솔로 공식석상 생중계→사직구장 시구 “부산위해♥”

가수 강다니엘이 솔로 첫 공식 석상에 나선다.

강다니엘은 오늘(9일) 오후 6시 부산 사직구장 그라운드에서 부산시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는데 이어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롯데자이언츠와 NC다이노스 경기의 시구를 맡아 마운드에 오른다.

오늘 위촉식에서 강다니엘은 오거돈 부산 시장으로부터 홍보대사 위촉장을 받으며, 위촉식 전 과정은 부산시 공식 SNS(페이스북, 유튜브)와 부산관광공사 공식 SNS(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된다.

지난 4월 부산시는 부산의 매력을 가장 잘 알릴 수 있는 ‘부산시 홍보대사’ 시민 추천 이벤트를 개최, 강다니엘을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홍보대사는 무보수 명예직으로 시민을 위한 공익활동을 하게 된다.

강다니엘은 “태어나고 자라온 부산을 위해 늘 뭔가 하고 싶었다. 이번 홍보대사를 맡게 되어 기쁘고 책임도 느낀다. 지금도 최고의 도시이지만 더 좋은 도시로 발전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특히 시구는 강다니엘의 오랜 소원이었다. 그는 지난해 팬들과의 라이브 방송에서 “사직구장에서 고향팀 롯데의 홈경기 시구를 하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강다니엘은 1인 기획사 커넥트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7월 말 솔로 데뷔를 앞두고 있다. 앨범 작업에는 히트 작곡팀 디바인채널의 CEO이자 대표 프로듀서인 임광욱(Kei Lim)이 메인 프로듀서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공연쪽 전문가를 영입하면서 동시에 해외 활동 기초 다기기에도 돌입했다.

특히 이날 강다니엘이 한국에서 솔로 앨범 타이틀곡 등을 비롯해 뮤직비디오 촬영을 완료했다는 소식도 전해져 팬들을 설레게 했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