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박찬호, 7월 둘째 주 최고의 수비 선정

입력 2019-07-10 10: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내야수 박찬호의 허슬플레이가 7월 둘째 주 ‘ADT캡스플레이’에 선정됐다.

박찬호는 지난 3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의 경기에서 어려운 타구를 몸을 날려 잡아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했기에 가능했던 아웃카운트였다.

이 플레이로 박찬호는 이번 시즌 두 번째 ‘ADT캡스플레이’에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앞서 박찬호는 센스 있는 디코이 플레이로 4월 넷째 주 ‘ADT캡스플레이’에 선정된 바 있다.

이날 4회초 2사 주자 2·3루 상황에서 타석에 들어선 NC 박석민은 투수 박준표의 2구를 타격했고, 타구는 좌익수 방면에 안타가 되는 듯 보였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타구를 쫓은 3루수 박찬호는 머리 위로 넘어가는 타구를 점프하며 잡아내 박석민의 안타를 지워버렸다.

박찬호의 집념이 만든 이 수비는 7월 둘째 주 ‘ADT캡스플레이’ 투표에서 과반수가 넘는 52%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뒤를 이어 박정음(키움 히어로즈)의 경기를 끝낸 다이빙 캐치가 2위에 올랐다. 2일 고척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의 경기에서 박정음은 9회초 박세혁(두산 베어스)의 안타성 타구를 다이빙 캐치로 잡아냈다. 또 곧바로 2루 주자까지 보살로 잡아내 순식간에 경기를 끝내버렸다. 박정음의 다이빙 캐치는 19%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이외에 7월 둘째 주 ‘ADT캡스플레이’에는 노진혁·이상호(NC 다이노스), 구본혁(LG 트윈스), 오지환(LG 트윈스), 박해민(삼성 라이온즈)의 플레이가 후보에 올랐다. 이들은 각각 11%, 7%, 7%, 4%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