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정현, 7년만에 정규 9집 발표…신곡 ‘같이’ 청량한 팝 발라드

입력 2019-07-16 14: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빅정현, 7년만에 정규 9집 발표…신곡 ‘같이’ 청량한 팝 발라드

가수 박정현이 정규앨범 9집으로 돌아온다.

박정현 소속사 문화인(文化人) 측은 “박정현이 7년 여 만에 발표하는 정규 9집 앨범 ‘더 원더(The Wonder)’를 오는 18일 오후 6시 발매하는 가운데, 같은 날 타이틀곡 ‘같이’의 뮤직비디오를 동시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앞서 박정현 측은 이날 정오,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 등지를 통해 타이틀 곡 ‘같이’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깜짝 공개하고 기대감을 더했다. 약 27초 분량의 이 영상에서는 다양한 공간과 상황에 놓인 두 남녀의 모습을 편안한 시각으로 쫓으며 유니크한 감성을 전한다.

여름의 청량감이 묻어나는 팝 발라드 사운드와 ‘놓치지 마, 한 번뿐인 사랑’ 이라고 노래하는 박정현의 순수하고 힘있는 보컬은 단숨에 두 귀를 사로잡으며 이번 곡에 대한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이 뮤직비디오는 이문세의 ‘멀리 걸어가’, ‘K팝 스타6’ 출신 김윤희의 ‘비가 내려’ 등에서 한 편의 인디영화 같은 영상미와 연출력을 뽐낸 이와(IWA)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힘을 보탰다.

박정현 정규 9집 타이틀 곡 '같이’는 박정현의 대표곡 '위태로운 이야기'를 작업한 박근태 작곡가가 프로듀싱을 맡아 또 한번 호흡을 맞춘 곡이다. 계절감이 적절히 묻어나는 대중적 멜로디라인과 ‘레전드 보컬’ 박정현의 압도적 보컬파워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사랑하는 이와 함께 하는 모든 순간에 느끼는 ‘행복’에 관한 메시지를 감성적 가사로 풀어내 매력을 더한다.
데뷔 7년만에 발표되는 박정현 정규 9집 ‘더 원더’는 “더욱 완벽하고 놀라운 모습을 선보이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앨범이다 .어반 힙합, 팝 발라드, R&B 등 다채로운 장르구성은 물론 박근태, 프라이머리 등 다양한 작곡·작사진과 선우정아, 멜로망스 정동환, 치즈 달총까지 화려한 후배 아티스트 군단이 참여해 완성된 이번 앨범은 한층 탄탄한 ‘웰메이드 신보’로 리스너들의 공감을 더할 예정이다.

한편 박정현은 새 앨범 발표 이후인 19일 밤 오후 8시 첫 방송되는 JTBC 화제의 음악예능 ‘비긴어게인 3’에 출연,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패밀리 밴드' 멤버 하림, 헨리, 악동뮤지션 수현, 임헌일, 김필 등과 함께 낭만 가득 버스킹 도전에 나선다. 오는 8월에는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2019년 단독 콘서트 ‘만나러 가는 길’을 개최한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