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하반기 은행권 채용 시작…“금융상식 어필 중요”

입력 2019-08-07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요 은행권의 하반기 채용 일정이 9월부터 시작된다. 대부분 은행의 경우 하반기 채용 계획이 확정되지 않았다. 그러나 예년대로라면 다수의 은행이 9월과 10월 초 서류전형을 시작으로 채용에 나설 예정이다.

블라인드 채용이 확대되면서 자기소개서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 없이 커졌다. 모 은행의 인사팀 관계자는 “본인만의 경험을 살려 전략적인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라”면서 “업무와 큰 상관이 없는 경험의 단순 나열이 아닌, 금융 전문 상식이 드러나는 포부와 계획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하기도 했다.

채용 시 필기 전형의 비중도 커졌다. 지원자의 통합적인 사고력과 통찰력, 문제해결능력을 평가하게 되는 필기시험의 경우, 지원자의 기본적인 ‘금융 상식’과 더불어 금융업과 은행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력’을 평가하는 척도가 되기 때문이다. 게다가 요즘과 같이 탈스펙 전형 위주의 채용 상황에서는 지원자가 평소 이해하고 있는 지원 영역의 ‘일반상식’ 분야에 대한 평가가 실질적인 합격 여부를 결정짓게 된다.

이처럼 금융권 뿐만 아니라 대기업, 공기업, 언론사 등 다수의 채용 분야에서 상식 영역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증대되고 있다. 이에 에듀윌은 기존 기출문제들을 토대로 각 기업체 시험에 나올만한 일반상식 영역만 묶은 ‘다 통하는 일반상식’ 교재를 출간하고 있다.

뿐만 아니다. 에듀윌은 적중률 높은 문제만 공략하는 ‘다 통하는 일반상식’의 강의 학습 과정을 선보이고 있다. 본 강의는 6개년 기출 복원으로 출제 경향을 완벽히 파악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