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소유(SOYOU)와 프란시스(Francis)가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방콕(Bangkok)’를 발매한다.
‘방콕’은 무더위가 한창인 한여름 방에서 꿈꾸는 시원한 순간을 담은 POP EDM 장르의 노래로, 방안에서나마 각자만의 유쾌한 휴가를 보내는 이들에게 전하는 유쾌한 여름 테마송이다. 휴가, 사랑, 여행, 외로움 등의 다양한 키워드들을 연결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다양하게 조화를 이루는 신스 사운드가 귀를 달뜨게 한다.
가창과 함께 앨범 전체를 프로듀싱한 프란시스는 그만의 트렌디한 해석을 통해 기존에 없던 색깔의 곡을 탄생시켰으며, 소유도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며 또 다른 매력을 담아내 퀄리티를 높였다.
묘한 중독성을 자아내며 부드럽게 감기는 멜로디와 힐링을 안기는 가사의 조화가 휴가철을 맞은 이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해 올 여름 대표 ‘썸머송’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프란시스는 우탱 클랜(Wu-Tang Clan), 제네비브 잭슨(Genevieve Jackson), 스눕독(Snoop Dogg)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와 작업한 실력파 아티스트로, 국내에서는 인디씬을 기반으로 활동하며 실력파 아티스트로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소유 역시 그간 수많은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펼치며 ‘컬래버 여신’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음원 강자의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이런 두 사람이 만난 리스너들의 귓가에 시원함을 선사할 컬래버레이션곡 ‘방콕’은 9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 = 인디안레이블 제공]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