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홍석천 “투자 수익 나누는 모임? 명백히 허위…사기 주의”

입력 2019-08-13 20: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홍석천 “투자 수익 나누는 모임? 명백히 허위…사기 주의”

방송인 홍석천이 투자 사기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홍석천은 13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카카오에 내 사진을 띄우고 투자 수익을 나누는 무슨 모임이 있다고 광고하는데, 명백히 허위”라고 밝혔다.

홍석천은 “나는 그 회원도 아니고 전혀 관계없다. 사진을 보니 어느 헬스 대회장에서 어떤 여자분이 (사진을) 찍어 달라고 해서 찍어 드린 사진이더라. 그걸 마치 내가 그쪽 회원인 것처럼 회원 모집한다고 한다. 주의 바란다”고 적었다.

이어 “워낙 내가 사진 많이 찍어 주는 편이다. 무슨 사업에 관련된 것인지 궁굼한 분들은 꼭 내게 문의 먼저 해달라. 워낙 사기 치는 분들이 많다. 조심하라”고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관련 게시물도 공개했다. 게시물에는 ‘XXX수익노트’라는 단체대화방의 참여 방법이 담겨 있다. 홍석천에 사진도 첨부되어 있다. 하지만 홍석천은 이 대화방과 자신은 무관하다고 밝혔다.

● 다음은 홍석천 입장 전문

카카오에 제 사진을 띄우고 투자수익나누는 무슨 모임이있다고 광고하는데. 명백히 허위입니다. 저는 그 회원도아니고 전혀관계없습니다. 사진을 보니 어느 헬스대회장에서 어떤여자분이 찍어달라고해서 찍어드린 사진이던데. 그걸 마치 제가 그쪽 회원인양 회원모집한다는데. 주의당부드립니다. 워낙 제가 사진 많이 찍어드리는데. 무슨 사업에 관련된거에 대한 궁굼함이 있으신분들은 꼭 저에게 문의먼저 해주세여. 워낙 사기치는분들이 많아서. 조심하시구요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