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1 대구FC가 ‘축구야 놀자’ 프로그램에 참여할 어린이집·유치원을 상시 모집한다.
‘축구야 놀자’는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단체 축구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이다. 지역 어린이들이 놀이로 축구를 처음 접하고 다양한 신체활동 촉진 및 협동심, 인내심, 배려심 등 사회성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프로그램의 목적이다.
대구FC 유소년 축구센터 코치진의 체계적인 교육 아래 2013년부터 현재까지 대구 소재 약 20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연 800여 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축구야 놀자’ 프로그램 참가 원은 연 1회 축구야 놀자 페스티벌 참가권, ‘리카랑’ 프로그램 우선 참여 혜택이 주어진다.
‘축구야 놀자’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상반기(3월~6월), 하반기(9월~11월)며, 수업시간은 매주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사이 희망시간에 진행이 가능하다. 주 1회, 50분 수업, 월 4회 진행을 기본으로 한다. 수업장소는 DGB대구은행파크 옆에 위치한 대구FC 유소년 축구센터다.
‘축구야 놀자’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대구 소재의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에서 12명 이상 20명 이하의 어린이로 1개의 클래스를 구성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클래스 당 월 20만원이다. 참가 원은 상시 모집 중이며, 문의는 대구FC 사무국 유선전화 또는 이메일로 가능하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