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코인 10월 라인업, 소방차-휘성-MC몽 등 총 16곡 저작권 공유

입력 2019-10-01 18: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뮤지코인 10월 라인업, 소방차-휘성-MC몽 등 총 16곡 저작권 공유

저작권료 공유플랫폼 뮤지코인이 10월 가을을 맞이해 감성 돋는 7080 추억 곡을 중심으로 걸그룹 히트곡까지 풍성한 옥션 라인업을 공개했다.

10월의 라언업에는 모모랜드 ’짠쿵쾅’ ’을 시작으로 유열 ‘화려한 날은 가고’ 코요태 ‘Good good time’ MC몽 ‘너에게 쓰는 편지,’ 소방차 ‘어젯밤이야기’, 씨스타 ‘Shake It(쉐이크 잇)’, 신신애 ‘세상은 요지경’, 장나라 ‘너만 생각나’, 맨발의 청춘 ‘벅’, IOI ‘똑똑똑’, 브라운아이드소울 ‘그대와 둘이’, 제시 ‘살찐 사랑’, 심신 ‘오직 하나뿐인 그대’, 비비 ‘하늘땅 별땅’, 펀치 ‘이 밤의 끝’, 휘성 ‘INSOMNIA(인썸니아)’ 총 16곡이다.

특히, 9월 30일부터 10월 11일까지 약 2주동안 매일 한 곡씩 특별한 리워드와 함께 ‘천원부터 주주되기’ 이벤트 옥션이 진행된다. 이 중 80년대 해외 팬클럽까지 형성하고 오빠부대를 탄생시킨 3인조 남성 그룹 소방차 ‘어젯밤이야기’와 90년대 초대박을 내며 국민송이라 불린 신신애 ‘세상은 요지경’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최근 Mnet 예능 프로그램 ‘퀸덤’을 통한 걸그룹에 대한 관심 고조와 IOI(아이오아이)의 컴백 이슈가 있어 이달 선보이는 걸그룹의 옥션 곡도 팬들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뮤지코인은 듣는 노래에서 소장하는 음악으로 저작권료 공동체라는 개념을 내세워 지난 9월 아이유의 ‘미리메리크리스마스’ 와 이선희, 신화 등의 대표 곡을 옥션으로 선보이며 가요계의 이슈를 만든 바 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