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안준영PD 유치장 이송…Mnet, 투표조작설 급사과

입력 2019-11-05 14: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종합] 안준영PD 유치장 이송…Mnet, 투표조작설 급사과

투표 조작 의혹을 받는 Mnet '프로듀스X 101' 안준영 PD가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마치고 유치장으로 이송됐다. 안준영PD가 구속 갈림길에 선 상황에서 Mnet 측은 사과의 뜻을 전했다. 투표 조작설이 불거진 이후 처음으로 취한 저자세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5일 오전 10시 30분 '프로듀스X101' 제작진 등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진행했다.

안준영 PD는 영장심사를 위해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면서 '투표 조작 혐의를 인정하느냐' 등 취재진 질문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답했다. 의혹에 연루된 연예기획사 관계자 등 3명도 함께 영장심사를 받았다.

이후 12시40분께 안준영PD 등은 포승줄에 묶여 유치장으로 이송됐다. 이들의 구속 여부는 이르면 이날 오후 중 결정된다.


안준영PD 등이 구속 갈림길에 선 오늘(5일) 오전, Mnet은 의혹 발생 후 처음으로 시청자들과 관계자들에게 사과를 했다. 앞서 '성실히 임하겠다'는 일관적인 답으로 남 일 대하듯 한 태도와는 사뭇 다르다.


Mnet 측은 "지난 7월 말, 자체적으로는 사실 관계 파악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되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관련해 '프로듀스X101' 제작진 일부에게 구속영장이 신청된 것으로 확인되어 경과를 지켜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엠넷은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수사 결과에 따라 책임질 부분에 대해서는 반드시 책임을 지도록 하겠다. 다시 한 번 '프로듀스X101'을 사랑해주신 시청자와 팬, '프로듀스X101' 출연자, 기획사 관계자 여러분들께 깊이 사과 드린다"고 입장을 발표했다.


'프로듀스X101' 방송 조작 의혹은 1위부터 20위까지 득표수가 모두 특정 숫자의 배수로 떨어진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불거졌다. MBC 'PD 수첩' 등이 프로그램 참가 연습생 및 업계 관계자들의 말을 빌려 투표 조작설에 힘을 실으며 더욱 논란이 됐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