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프리즘] 합격사과부터 열공스킨까지 “수능 대박 나세요”

입력 2019-11-06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하나로마트 ‘수능 합격사과’(위쪽)-한국쓰리엠 ‘포스트잇 수능팩’.

■ 14일 수능 앞두고 마케팅 아이디어 대전

세븐일레븐 ‘수능기획팩’ 이벤트
하나로마트, 수능 합격사과 출시
수험생 전용 미스트·팔찌도 선봬


11월 14일 진행하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본격적인 ‘수능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매년 그렇듯 올해도 제품이나 이벤트에 수능생의 주목을 끌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접목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보여줘 너의 수확능력’ 등 재치있는 응원 메시지가 적힌 수능 응원 찹쌀떡을 판매한다. 빼빼로 수능기획팩을 사는 고객에게 응원 문구가 적힌 컴퓨터용 사인펜을 무료로 증정한다.

농협 하나로마트는 수능 대박을 기원하며 맞춤형으로 특별생산한 황금란과 수능 합격사과를 내놓았다.

뷰티·패션 업계도 수능 마케팅에 뛰어들었다.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 브로앤팁스는 수험생용 쿨링 미스트 ‘열공스킨 미스트 포 슬리피 스튜던트’를 출시했다. 시원한 효과를 강화해 수험생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이랜드의 주얼리 브랜드 클루는 수험생에게 심적인 안정을 준다며 ‘나만의 수호신 컬렉션 팔찌’를 내놓았다.

한국쓰리엠은 포스트잇과 스카치 매직테이프로 구성한 수능팩을 출시했다. 아이스크림과 마카롱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에 합격 기원 문구를 새겼다. 상품 후면에 응원의 메시지를 적을 수 있다. 락앤락은 수험생용 도시락 모델로 ‘원터치 일체형 보온도시락’을 선보였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