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치넬로, 소금 이어 AOMG 行…깜짝 발표[공식]

입력 2019-11-06 09: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펀치넬로, 소금 이어 AOMG 行…깜짝 발표[공식]

래퍼 펀치넬로(punchnello)가 지난 5일 밤 방송된 박재범의 네이버 나우 ‘Broken GPS’를 통해 AOMG 합류 소식을 깜짝 발표했다.

이날 ‘Broken GPS’에는 지난달 31일 AOMG 신입 아티스트 선발 프로그램 MBN ‘사인히어(Signhere)’의 최종 우승자로 AOMG에 새롭게 합류하게 된 소금(Sogumm)이 펀치넬로와 함께 게스트로 출연했다.

소금의 AOMG 합류와 근황에 대해 이야기가 이어지던 도중, 호스트 박재범이 펀치넬로의 AOMG 합류를 발표하며 많은 청취자들은 놀라게 만들었고, 새롭게 합류한 펀치넬로를 향한 축하의 메시지와 응원이 쏟아졌다.

에픽하이(Epik High)가 설립한 YG산하의 레이블인 ‘하이그라운드(HIGHGRND)’에서 코드 쿤스트, 혁오, 검정치마, 밀릭, 오프온오프 등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소속되어있던 펀치넬로는 2018년 8월, 하이그라운드가 공식적으로 해체된 후 AOMG와 음원, 음반 유통 계약을 맺었으며, 이번에 새롭게 전속계약을 체결하기 이전부터 AOMG와 가깝게 교류한 바 있다.

래퍼 펀치넬로는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8(Show Me The Money 8)’에서 뛰어난 랩 실력과 완성도 높은 음악성으로 대중들의 큰 관심을 받은 것과 동시에 ‘쇼미더머니8’ 최종 우승자 타이틀을 거머쥐며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사인히어’와 ‘쇼미더머니’, 각각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우승자로 뽑히며 음악성과 인지도 모두를 잡은 두 아티스트의 AOMG 합류가 앞으로 어떤 행보를 그려낼지, 그리고 AOMG 소속의 아티스트로서 레이블 내 컬래버레이션은 앞으로 어떤 색을 띠게 될 것인지 벌써부터 대중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