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필, ‘동백꽃 필 무렵’ OST 참여…오늘(7일) ‘겨울이 오면’ 발표

입력 2019-11-07 08: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김필, ‘동백꽃 필 무렵’ OST 참여…오늘(7일) ‘겨울이 오면’ 발표

가수 김필이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연출 차영훈 극본 임상춘) 여덟 번째 OST 주자로 나섰다.

김필이 참여한 ‘동백꽃 필 무렵’ OST PART8 ‘겨울이 오면’이 오늘 7일 낮 12시에 발매된다.

‘겨울이 오면’은 찾아온 사랑을 계절에 빗대어 표현한 아름다운 곡으로 포근한 스트링 선율과 김필의 거친 듯 따뜻한 보이스가 잘 어우러져 곡의 분위기를 더하고 있으며, 겨울의 계절이 찾아오면 이 노래를 찾아 듣게 되게끔 추운 날 따뜻한 선물이 될 노래이다.

이 곡은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등 다수의 OST 히트작을 만든 음악감독 개미와 감성적인 가사로 사랑받고 있는 태윤미, 히트메이커 프로듀싱팀 ZigZag Note가 합을 이뤄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김필'은 다른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독특하고 매력적인 음색과 빼어난 가창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본인 앨범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여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입지도 다지고 있다. '사랑 둘', '목소리'등의 음원을 발매하여 김필만의 음악을 선보인 바 있으며, 최근 '비긴어게인3' 통해서 대중들에게 목소리로 큰 감동을 전한 바 있다. 또 김필은 OST 발매 소식과 더불어 오는 12월 21, 22일 연말 콘서트 개최를 알리며 올 겨울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동백꽃 필 무렵'은 편견에 갇힌 맹수 동백(공효진 분)을 깨우는, 촌므파탈 황용식(강하늘 분)을 둘러싼 생활밀착형 치정 로맨스로 어느 요소 하나 빠질 것 없이 완벽하다는 찬사를 들으며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김필이 참여한 ‘동백꽃 필 무렵’ OST PART8 ‘겨울이 오면’은 오늘 7일 낮 12시에 공개된다.

제공-팬엔터테인먼트, 모스트콘텐츠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