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플레이’ 하성운, 강호동과 ‘흥 댄스’ 케미부터 ‘피 땀 눈물’ 열창까지

입력 2019-11-17 10: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16일(토) 방송된 '위플레이' 7회에서는 모든 것이 거꾸로인 '거꾸로 던전' 세계에 빠진 강호동, 이수근, 하하, 딘딘, 정혁, 하성운의 무한 탈출기가 그려졌다.

멤버들은 '거꾸로 아바타 아케이드', '청개구리 녹음실', '거꾸로 시간을 거스르는 방', '반전 댄서 연습실', '거꾸로 던전의 비밀 멜로디' 등 고난도의 게임 퀘스트를 모두 성공시켰다.

'거꾸로 아바타 아케이드'는 뒷걸음질하며 훌라우프 몹과 림보, 철봉에 매달린 과자를 먹는 등의 미션을 수행해야 하는 퀘스트. 이 게임에서는 ‘열정 보이’ 정혁의 엉거주춤한 폭소 유발 걸음과 “형 오늘 빨리 퇴근해도 돼요?“ 등 미션에 대한 자신감과 거침없는 순발력을 자랑한 하성운의 모습이 화제가 되었다.

이어 거꾸로 읽는 가사를 듣고 잽싸게 노래 제목과 가수를 알아맞히는 '청개구리 녹음실'에서는 7080 노래에 심취해 ‘단체 회식’을 연상케 하는 여섯 멤버들의 춤과 끼가 빛을 발했다. 특히 하성운은 ‘절친’ BTS 지민의 ‘피 땀 눈물’을 열창하며 수년 간 쌓아온 우정을 과시했다고. ‘위플레이’를 연출한 김주형 PD에 따르면 디스코 감성을 뽐낸 하하와 종잡을 수 없는 열정 막춤을 선보인 정혁은 현장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고 한다.

이후 '거꾸로 시간을 거스르는 방' 퀘스트에서는 강호동이 씨름계 정점을 찍었던 ‘천하장사’ 시절과 현재의 ‘국내 최고의 예능 MC’ 시절을 멤버들이 함께 추억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또한 하성운이 ‘위플레이’를 통해 최초 공개한 오동통한 볼살의 어린 시절 사진은 팬심을 무한 자극했다.

한편, '반전 댄서 연습실'에서는 강호동의 반전 춤 실력과 ‘허세+몸치+박치’ 딘딘의 세상 뻣뻣한 몸, ‘일일 춤 선생’ 하성운의 활약이 빛났다. 뒤이어 '거꾸로 던전의 비밀 멜로디' 퀘스트에서는 멤버들이 입은 귀여운 빨강 컨셉의 영재 합창단복 모습과 다 같이 ‘앞으로’ 노래를 합창하는 모습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매회차 갑작스럽게 펼쳐지는 유니크한 게임들과 여섯 멤버들의 환상 케미로 높은 화제성을 기록하고 있는 ‘위플레이’는 매주 토요일 저녁 6시 스카이드라마(skyDrama) 채널과 네이버 TV 라이브, 올레 tv 모바일, 저녁 7시 스카이엔터(skyENT)에서 각각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