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나라’ 김서경, 복잡 미묘한 심리의 캐릭터 ‘천가 완벽 소화’

입력 2019-11-17 13: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김서경이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에서 뜻밖의 태세전환으로 긴장감을 선사하며 극의 흥미를 더욱 높이고 있다.

앞서 천가(김서경 분)는 서휘(양세종 분)를 향한 적개심을 적극 드러내는 날카로운 대립으로 시청자들의 몰입을 한껏 끌어낸 바 있다. 또한 이방원(장혁 분)의 형 이방간(이현균 분)과 몰래 내통하며 이전의 충성심을 잃은 복잡 미묘한 캐릭터를 완벽 표현해내며 시청자들의 채널을 고정시켰다.

어제(16일) 방송에서는 천가와 그의 뒤를 밟은 서휘의 치열한 싸움이 벌어졌고, 서휘의 칼날이 천가의 목에 겨눠지며 자칫하면 베일 듯한 아슬아슬한 상황이 펼쳐졌다. 천가는 서휘가 나타나자마자 매섭게 노려보며 “내 꼬리를 밟으셨다?”라고 망설임도 없이 전투태세를 취해 긴장감을 넘어 서늘함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천가는 신의왕후 기일 전날, 이방원이 제릉으로 간다는 정보를 이방간에게 전달하며 반전 재미를 기대하는 이들의 흥미를 더욱 돋웠다.

이처럼 죽음을 전혀 두려워하지 않는 천가의 모습과 상관을 향한 충성심을 잃고 고뇌하는 캐릭터의 여러 심리를 섬세하게 표현해낸 김서경은 매회 강한 임팩트로 극에 존재감을 더하고 있다.

전과는 다른 태도로 앞으로의 전개에 재미를 더해줄 김서경의 활약은 매주 금, 토 저녁 10시 50분 방송되는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