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 “예능-UV 활동 접을 생각 無…최대한 유명해질 것”

입력 2019-11-22 16: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뮤지 “예능-UV 활동 접을 생각 無…최대한 유명해질 것”

가수 뮤지가 윤종신으로부터 받은 인상 깊은 조언을 언급했다.

22일 오후 4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무브홀에서는 가수 겸 프로듀서 뮤지의 두 번째 미니앨범 ‘코스모스’(COSMOS) 발매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뮤지는 이날 솔로 활동에 대해 “이 활동을 한다고 해서 예능 활동이나 UV 활동을 접을 생각은 결코 없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한번은 윤종신 형님이 내게 ‘가능한한 유명해 져라’라고 하더라. 자신 역시 아직 자기를 알리는 과정이라면서 ‘어떤 모습이더라도 유명해져야 한다’고 했다”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뮤지는 “그 때 윤종신 형이 ‘그러면 네가 무슨 음악을 하든 관심을 가져줄 것’이라고 하더라. 예능에서 진지하게 노래를 한 곡 불러 나를 다시 볼 수도 있는 것이다. 열심히 달리겠다”고 답했다.

한편 뮤지의 이번 미니 앨범 ‘코스모스’에는 ‘이젠 다른 사람처럼’을 포함해 총 6곡이 담기며, 뮤지만의 폭 넓은 음악적 세계로 리스너들의 감성도 저격할 계획이다.

타이틀곡 ‘화해 안할거야?’는 사랑하는 연인과 다툰 후 느끼는 불안함, 걱정되는 마음 등을 담은 곡이다. 몽환적인 사운드로 채워진 뮤지표 시티팝이 특징이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