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투데이] 성민, 오늘(22일) ‘오르골’ 발매→V라이브 무대 첫선

입력 2019-11-22 17: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투데이] 성민, 오늘(22일) ‘오르골’ 발매→V라이브 무대 첫선

성민이 오늘(22일) 오후 6시 멜론, 플로,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오르골 (Orgel)’ 전곡 음원을 공개하고, 같은 시각 유튜브 SMTOWN 채널, 네이버 TV SMTOWN 채널에서 동명의 타이틀 곡 ‘오르골 (Orgel)’ 뮤직비디오도 오픈한다.

신곡 ‘오르골 (Orgel)’은 따뜻한 기타 멜로디에 감성을 더하는 오르골 사운드가 만나 포근함을 선사하는 어쿠스틱 곡으로, 오르골을 바라보는 시선과 오르골의 시선이 교차해 나타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더불어 타이틀 곡 ‘오르골 (Orgel)’ 뮤직비디오는 ‘오르골’이란 매개체를 통해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잊고 있던 꿈을 회상하는 성민의 모습이 감각적인 영상미로 그려졌다. 빈티지한 느낌의 이태원 해방촌, 자유로운 한강 공원 분위기와 대조되는 화려한 서울의 야경이 가사의 감정선을 고스란히 쫓아 몰입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성민이 직접 작곡에 참여한 ‘스르르 (Zzz…)’, ‘I Pray’와 더불어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꽃말 (Stay)’, 치열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위로를 건네는 ‘쉼표 (Rest)’까지 총 5 트랙이 수록돼 성민 특유의 맑고 섬세한 보컬을 만끽할 수 있다.

성민은 금일(22일) 저녁 8시부터 네이버 ‘브이 라이브 (V LIVE)’ SMTOWN 채널에서 생방송 ‘성민의 오르골 Music Box’를 진행, 앨범 제작 비하인드 토크를 비롯해 팬들과 가깝게 소통하며 타이틀 곡 ‘오르골 (Orgel)’ 무대 첫 선을 보인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