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쿠스틱 콜라보, '사풀인풀' OST ‘어떻게 해’ 오늘 발매

입력 2019-11-23 09: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어쿠스틱 콜라보, '사풀인풀' OST ‘어떻게 해’ 오늘 발매

밴드 어쿠스틱 콜라보가 참여한 KBS 2TV 주말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연출 한준서, 극본 배유미)(이하 '사풀인풀')의 OST가 발매된다.

어쿠스틱 콜라보가 참여한 ‘사풀인풀’의 세 번째 OST ‘어떻게 해’가 오늘 23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어떻게 해’는 머리로는 이해해도 마음이 뜻대로 움직이지 않을 때, 생각하는 일과 마음이 다를 때, 고민하는 마음을 담은 담담하면서도 진솔하게 담아낸 곡이다. ‘사풀인풀’ 속 등장인물이 전하는 감정과 맞물려 시청자들에게 더욱 진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특히, 이 곡은 어쿠스틱 콜라보 멤버들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어쿠스틱 콜라보의 '듣기 편한 편성 없는 음악'을 강조하듯 피아노, 기타 중심의 아날로그한 사운드를 담아냈다.

혼성 듀오 어쿠스틱 콜라보는 지난 10월 13일 신곡 '이젠 보낼게'를 발매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KBS 2TV 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은 뭔가 되기 위해 애썼으나 되지 못한 보통사람들의 인생재활극으로, 울퉁불퉁 보잘것없는 내 인생을 다시 사랑하고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아가는 '소확행' 드라마이다.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매 방송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은 매주 토, 일 오후 7시 55분에 방송된다.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OST는 안녕하신가영의 '123 사랑'을 시작으로 소향의 '길'까지 드라마의 몰입감 뿐만 아니라 곡 자체만으로 감동을 선사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어쿠스틱 콜라보가 참여한 ‘사풀인풀’의 세 번째 OST ‘어떻게 해’는 오늘 23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