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내시경 궁금증,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입력 2019-11-25 15: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정확한 정보제공 위해 영상 제작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이사장 조주영)는 ‘2019 장(腸)주행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바른 대장내시경 검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을 학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장(腸)주행 캠페인은 대장암 확진 검사로 사용되는 대장내시경 검사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보다 건강하고 효과적인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에 공개한 유튜브 영상은 두 편이다. ‘제1편: 나에게 알맞은 대장내시경 검사 주기는?’에서는 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김태일 교수가 출연해 효과적인 대장내시경 검사를 위해서는 언제부터 얼마나 자주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아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변정식 교수가 설명하는 ‘제2편: 정확한 대장내시경 검사를 위한 장 정결(대장 청소) 완전정복’에서는 효과적인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기 위해 꼭 필요한 장 정결 방법에 대해 쉽게 설명한다.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박선자 교수(고신대복음병원)는 “최근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는 인구가 점점 늘어남에 따라, 대장내시경 검사를 효과적으로 받기 위해 국민들이 꼭 알아야 하는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이번 유튜브 영상을 제작했다. 앞으로 학회는 국민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의학적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