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 4DX ‘어벤져스’ 시리즈 넘고 역대 주말 최고 성적

입력 2019-11-26 11: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겨울왕국 2’ 4DX가 역대 개봉 첫 주말 최고 관객수 기록을 경신하며 주말 동안 관객들에게 극찬 받은 4DX 최고의 시퀀스 두 장면을 공개해 화제다.

‘겨울왕국 2’ 4DX가 개봉과 동시에 관객들의 폭발적 반응을 받으며 ‘알라딘’ 4DX를 잇는 4DX 신드롬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개봉 첫 주말(토,일) 기준 역대 4DX 최고 관객수(67,000명)를 기록하며 ‘어벤져스: 엔드게임’ 4DX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4DX의 개봉 첫 주말 기록(각 46,000명, 48,000명)을 훌쩍 뛰어넘는 기록 행진을 보여주고 있다. 이어 주말 관람객들에게 “역시 ‘알라딘’ 4DX 연출진이다”는 평과 함께 4DX 최고의 시퀀스가 폭발적 입소문을 타고 있어 앞으로의 4DX 흥행 행진에 더욱 귀추가 주목 된다.

영화 ‘겨울왕국 2’ 4DX는 숨겨진 과거의 비밀과 새로운 운명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엘사’와 ‘안나’의 이야기. 이번 ‘겨울왕국 2’ 4DX 최고의 시퀀스로 실관람객들이 추천한 장면인 ‘뮤지컬 시퀀스’는 바로 엘사가 ‘Into the Unknown’과 ‘Show Yourself’를 열창하는 시퀀스로 황홀한 OST 사운드가 돋보인다. ‘겨울왕국 2’만의 뮤지컬 시퀀스의 감동을 극대화하기 위해 4DX 연출진은 화면에서 선보이는 엘사의 퍼포먼스 리듬에 맞춰 4DX 뮤지컬 모션과 스윗캔디 향기 효과를 입혀 생생함을 전하려고 노력했다.

이와 함께 또 하나의 4DX 최고 시퀀스로 뽑힌 ‘4DX 아이스 매직 파워’ 장면도 관객들에게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다. 전작 ‘겨울왕국’ 보다 더욱 강력해진 ‘엘사’의 마법에 4DX 효과가 입혀진 이번 장면은 스노우, 향기, 바람, 라이팅 등 4DX 시그니처 환경 효과들이 디테일하게 연출되어 ‘겨울왕국 2’의 더욱 커진 스케일에 몰입도를 더한다. 이와 함께 ‘겨울왕국 2’의 배경에 어울리는 ‘겨울바다 향기’까지 입혀 4DX만의 생생한 관람 환경으로 극찬을 받고 있다.

한편 4DX는 CJ 4DPLEX가 장편 영화 상영관으로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오감체험 특별관으로 바람, 물, 향기 등 21개 이상의 환경 효과와 모션 체어가 결합돼 영화 관람의 새로운 지평을 연 포맷이다. 전세계 65개국 698관에서 운영 중이며, 국내에는 CGV용산아이파크몰, 왕십리, 광주터미널, 센텀시티, 천안터미널, 동수원, 일산 등 7개 4DX with ScreenX 통합관을 포함해 전국36개 CGV 4DX관이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