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건·GOT7·트와이스·레드벨벳·세븐틴, ‘2019 AAA’ 대상만 5팀

입력 2019-11-27 09: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장동건·GOT7·트와이스·레드벨벳·세븐틴, ‘2019 AAA’ 대상만 5팀

‘2019 Asia Artist Awards in Vietnam’(이하 ‘2019 AAA’)이 끝났다.

26일 베트남 하노이 미딩 국립경기장에서 개최된 ‘2019 AAA’에는 가수 18팀, 배우 8명 등이 참석했다. 이날 베트남 빅토리가 ‘ASIA IS ONE’으로 퍼포먼스를 펼치며 ‘2019 AAA’ 포문을 열었다. 행사 진행에는 2016년부터 4회 연속으로 ‘AAA’를 이끈 슈퍼주니어 이특과 임지연, 안효섭, 낸시가 공동 MC로 나섰다.

라인업도 화려했다. 국내 인기 스타들 총출동했다. 그리고 수상 내역을 더욱 놀라웠다. 안 받으면 이상할 정도로 수상 내역은 많았다. 대상 수상자만 총 5팀이다. 배우 장동건, 그룹 GOT7, 트와이스, 레드벨벳, 세븐틴이 수상했다.

장동건은 “‘아스달 연대기’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 이 작품은 모두에게 쉽지 않은 도전이었는데, 오늘 이 상이 큰 위로가 될 것 같다. 우리 모두 좋은 모습이 있는 반면 힘든 점도 안고 사는 것 같다. 좌절하지 말고 이겨내시길 응원하고 싶다”고 전했다.

GOT7은 “‘아가새’(팬덤)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어느덧 10년 차가 됐는데 ‘아가새’들이 만들어준 상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열심히 하고 항상 변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진영은 “2019년 많이 추웠던 한 해였던 것 같다. 이렇게 좋은 상 받고 이 힘을 후배님들과 잘 나눠서 2020년에는 따뜻한 해가 됐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했다.

트와이스는 “이 상을 받으니 가수를 꿈꾸고 데뷔한 시간이 지나가는 것 같다. 시간이 지날 수록 옆에 있는 사람들의 소중함을 느낀다. 원스, 스태프들 감사하다. 시간이 지날수록 건강해지는 트와이스가 되겠다”고 전했다. 특히 모모는 “부족한 우리에게 큰 상 주셔서 감사하다. 오늘 함께하지 못한 미나 언니도 마음만은 함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데뷔 1500일을 맞이했는데, 오늘 대상은 원스에게 드리겠다”고 전했다.

레드벨벳은 “콘서트 때 우리가 팬들에게 했던 말이 ‘항상 행복함만 주는 무대를 보여드리겠다’였다. 너무 감사하고 좋은 관계를 발전시키고 나아가는 레드벨벳이 되겠다. 데뷔하고 처음 받는 대상인데 앞으로 열심히 해서 좋은 노래와 무대로 보답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세븐틴은 “가수로서 굉장히 무게감 깊은 상을 세븐틴이라는 이름으로 받을 수 있어 영광이다. 좋은 상 주신 AAA에 감사하다. 그리고 우리를 크게 빛내주신 캐럿 분들 너무 감사하다. 세븐틴은 앨범을 직접 만드는 가수인데 우리에게 너무 멋있는 상을 주셔서 더 기쁘다”고 이야기했다.

그밖에도 ‘베스트 아티스트’에 지코, 임윤아, 박민영, ‘탑 오브 케이팝 레코드’ 슈퍼주니어, ‘베스트 액터’ 지창욱, ‘베스트 뮤지션’ 뉴이스트, ‘베스트 케이컬쳐’ 갓세븐, 이광수, ‘베스트 이모티브’ 강다니엘, 임지연,‘베스트 아이콘’ 청하, 세븐틴, 정해인, 최시원, 초이스 모모랜드, 안효섭, 이정은, ‘스타15 인기상’ 강다니엘, 스트레이 키즈, 이달의 소녀, ‘베스트 소셜 아티스트’ 세븐틴, 트와이스, 임윤아, ‘베스트 프로듀서’ 지코, 베스트 베트남 아티스트 빅 프엉, 꾸억 쯔엉, 바오 타잉, ‘아시아 셀러브리티’ 레드벨벳, 뉴이스트, 지창욱, 박민영, ‘AAA X 동남미디어 FPT 폴리테크닉’ 인기상 슈퍼주니어, 세훈, 송지효, ‘신스틸러’ 이광수, 이정은, ‘그루브’ (여자)아이들, 스트레이 키즈, ‘신인상’ AB6IX, 투모로우바이투게더, ITZY, 옹성우, ‘포텐셜’ 강다니엘 스누퍼, 정해인, ‘포커스’ 통키즈, 이달의 소녀, 이정은 등이 수상 영광을 안았다.


● 2019 AAA 수상자

▲대상=장동건(배우), GOT7, 트와이스, 레드벨벳, 세븐틴(가수) ▲베스트 아티스트=지코(가수), 임윤아, 박민영(배우) ▲탑 오브 케이팝 레코드=슈퍼주니어 ▲베스트 액터=지창욱 ▲베스트 뮤지션=뉴이스트 ▲베스트 케이컬쳐=갓세븐(가수), 이광수(배우) ▲베스트 이모티브=강다니엘(가수), 임지연(배우) ▲베스트 아이콘=청하, 세븐틴(가수), 정해인, 최시원(배우) ▲초이스=모모랜드(가수), 안효섭, 이정은(배우) ▲스타15 인기상=강다니엘(솔로), 스트레이 키즈(남자그룹), 이달의 소녀(여자그룹) ▲베스트 소셜 아티스트=세븐틴, 트와이스(가수), 임윤아(배우) ▲베스트 프로듀서=지코 ▲베스트 베트남 아티스트=빅 프엉(가수), 꾸억 쯔엉, 바오 타잉(배우) ▲아시아 셀러브리티=레드벨벳, 뉴이스트(가수), 지창욱, 박민영(배우) ▲AAA X 동남미디어 FPT 폴리테크닉 인기상=슈퍼주니어(가수), 세훈, 송지효(배우) ▲신스틸러=이광수, 이정은 ▲그루브=(여자)아이들, 스트레이 키즈 ▲신인상=AB6IX, 투모로우바이투게더, ITZY(가수), 옹성우(배우) ▲포텐셜=강다니엘, 스누퍼(가수), 정해인(배우) ▲포커스=동키즈, 이달의 소녀(가수), 이정은(배우)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